2024-04-24 22:47 (수)
[인터뷰] 김현수 원장, “힙업성형은 엉덩이 형태 고려하는 것이 중요”
상태바
[인터뷰] 김현수 원장, “힙업성형은 엉덩이 형태 고려하는 것이 중요”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05.17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여름이 한층 빠르게 다가오고 있는 요즘 애플힙이나 건강미 넘치는 몸매가 인기를 끌면서 다이어트나 운동으로는 만들기 힘든 부위인 엉덩이힙업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힙업성형에는 크게 보형물과 엉덩이지방이식으로 나뉜다. 예전에는 보형물힙업수술이 인기였다면 이물감과 보형물에 대한 부작용 사례가 보도되면서 자가 지방을 이용하여 몸매 보정 및 엉덩이의 볼륨을 높이는 수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이에 따라 자가 지방을 이용한 엉덩이성형에 관해 하베스트젯2 교육의사 강남 리연케이 김현수 원장과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편집자 주]

Q. 엉덩이지방이식의 장점은 무엇인가?

A. 보형물힙업수술은 엉덩이의 볼륨만 높이는 수술에 비해 자가 지방을 이용한 힙업성형은 러브핸들(옆구리)지방흡입을 통해 잘록한 허리, 허벅지 지방흡입을 통해 날씬한 하체, 엉덩이측면은 밑살지방흡입을 통해 엉덩이가 부각되고, 이와 동시에 엉덩이지방이식을 통해 볼륨을 높여주어 S라인 뒤태라인으로 개선할 수 있다. 그러나 단점으로는 큰 엉덩이뷸륨을 원하는 수술을 찾는다면 맞지 않는다.

Q. 자가지방을 이용한 힙업성형 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은?

A. 이식된 지방이 얼마나 잘 생착되느냐 즉 생착률을 높일 수 있는 노하우를 보유했느냐에 따라 힙업성형 후기 역시 달라질 수 있다. 생착률을 높이는 방법으로는 냉동지방이 아닌 생지방만 사용, 줄기세포/PRP 첨가, 전층에 미세하게 주입하는 등의 노하우가 필요하다. 더욱 매력적인 뒷태라인 만들기 위해서는 엉덩이 형태를 고려한 디자인을 통해 잘록한 허리, 날씬한 하체, 엉덩이가 부각될 수 있는 지방흡입과 엉덩이지방이식이 동시에 이뤄진 뒷태라인힙업성형이 만족감이 높다. 또한, 피부탄력이 떨어지거나 처진 엉덩이가 가지고 있다면 베이저2나 스마트리포TPX등 리프팅레이저 장비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Q. 처진 엉덩이로 불만인 사람은 무슨 종류의 엉덩이수술을 좋은지?

A. 20대 중반이 되면 피부탄력이 떨어지게 된다. 엉덩이의 피부탄력이 떨어지거나 처짐으로 고민이라면 USA FDA에 승인받은 베이저2나 스마트리포TPX등 레이저리프팅 장비와 더불어 엉덩이지방이식을 동시에 하는 힙업성형을 권한다. 베이저2는 90% 이상 지방 제거와 동시에 53%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슬림하면서 탱탱한 엉덩이로 개선할 수 있고, 스마트리포TPX는 60% 이상 피부탄력개선 및 30% 리프팅효과를 얻을 수 있어 처진 엉덩이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비수술적 방법으로 벨로디 힙업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KFDA 허가받은 국산 장비로 엉덩이 대둔근에 열을 가하여 타이트닝 효과를 주는 방법으로 리프팅 효과의 한계가 있다. 그뿐만 아니라 내부화상이나 근육의 열 손상으로 인한 근육이 딱딱한 경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엉덩이 볼륨이 없다는 벨로디 힙업만으로 힙업성형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다.

Q. 마지막으로 당부해줄 말이 있다면?

A. 보형물힙업성형에 비해 엉덩이지방이식은 케이스가 적다. 그만큼 이식을 통한 힙업수술 경험이 부족한 의료진도 많다는 이야기다. 그러므로 지방흡입과 이식 케이스가 많은 의료진인지, 체형성형전문과정 USA ABS Institute 자격을 획득한 의료진인지 살펴본다면 자가 지방을 이용한 힙업성형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다. 엉덩이의 볼륨은 어느 정도 있으나 힙 주변에 살이 있어 뒤태가 예쁘지 않은 분이나 운동을 해도 잘 빠지지 않는 군살 때문에 고민이 있다면 러브핸들지방흡입, 엉덩이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을 동시에 이뤄지는 뒷태라인지방흡입을 고려할 만하다. 그리고 우리 병원은 오는 29일 강남역에서 압구정 로데오역으로 확장 이전한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