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메디앙비만클리닉 김창 원장 “달걀지흡리프팅으로 동안 얼굴윤곽 살린다”
상태바
[인터뷰] 메디앙비만클리닉 김창 원장 “달걀지흡리프팅으로 동안 얼굴윤곽 살린다”
  • 이률복 기자
  • 승인 2017.05.1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률복 기자] 최근 몸매라인 만큼이나 많은 이들이 얼굴라인과 사이즈에 대해 중요시하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맞추어 얼굴윤곽 의료시장에 달걀지흡리프팅을 출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메디앙비만클리닉 김창 원장을 만나 해당 수술법에 대해 들어봤다.

▲ 달걀지흡리프팅은 무엇인가?

간단하게 말해서 얼굴에 쌓인 지방을 제거하는 얼굴지방흡입과 얼굴리프팅이 합쳐진 수술입니다. 얼굴의 사이즈 줄이면서, 리프팅을 시켜주는 수술법입니다. 한마디로 동안얼굴윤곽수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얼굴윤곽을 예쁘게 만들어주면서, 리프팅효과를 내기 때문입니다.

해당 수술은 시행 이후 대략 5~10년 정도 유지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람은 5~10년 주기로 눈에 띄는 노화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달걀지흡리프팅은 일시적 효과의 시술이 아니고, 수술이며 수술 후 붓기는 수술 다음날부터 2주에서 3주정도 갑니다. 결론적으로 달걀지흡리프팅은 얼굴지방흡입과 얼굴리프팅, 안면윤곽 수술과 같은 교정효과가 있지만, 회복은 시술만큼 가볍다고 보시면 됩니다.

▲ 달걀지흡리프팅은 어떤 연령대가 받으면 좋은 수술인가.

모든 연령대에 얼굴지방흡입과 얼굴리프팅 효과를 제공하는데, 20대는 지방을 제거해 사이즈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방이 얼굴에서 제거되면 그 공간 만큼 탄력이 떨어질 수 있는데, 달걀리프팅으로 얼굴라인을 갸름하게 만들어 줍니다. 30대의 경우는 얼굴지방도 있지만, 탄력도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팔자주름도 보이고, 턱선이 살짝 쳐지는 기미가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에 해당 수술을 시행함으로써 지방도 빼주고, 얼굴 전체적으로 리프팅 효과를 전달합니다. 40대부터 60대까지는 얼굴에 지방량이 많다기보다는 군데군데 군살이 있습니다. 또 탄력도 상당이 떨어져 얼굴라인이 울퉁불퉁합니다. 이런 경우 얼굴의 군살을 빼주면서, 리프팅에 힘을 주어 수술합니다. 피부층도 올려주고, 근막층, 특히 지방층도 강력하게 올려줍니다.

메디앙비만클리닉 김창 원장. 사진=손은경 기자

▲ 윤곽수술이라고 하면 사각턱이나 광대 등 뼈를 수술해야 하는 것 아닌가.

우리 얼굴을 형태와 사이즈를 결정하는 요소가 ‘뼈, 근육량, 지방량, 피부탄력 수준’입니다. 따라서 얼굴 군데 군데 쌓인 지방을 제거하고, 피부 리프팅을 통해 얼굴라인을 매끄럽게 해주기만 해도, 얼굴윤곽라인이 개선됩니다. 물론 사각턱뼈가 과도하게 발달했거나, 광대가 지나치게 튀어나온 분들은 뼈를 교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지방과 피부만 교정해주어도 상당 부분에서 얼굴라인이 달라집니다.

▲ 수많은 종류의 리프팅 중 어떤 시술에 주력하는지.

고주파 레이저방식을 많이 사용합니다. 울쎄라나 써마지처럼 피부 표면에 레이저를 조사하지 않고 고주파 레이저 방식을 시행해 피부 깊숙한 진피층, 지방층, 근막층 층층마다 직접 고주파레이저로 자극을 줍니다. 환자의 피부 표면이 아닌 피부층을 자극해 치료 시 보다 효과적입니다.

▲ 수술 철학은 무엇인가.

환자의 상태에 따라 필요한 만큼 수술을 시행하는 것입니다. 환자의 상태에 맞게 일정 부분 정도에 맞게끔 합니다. 정도를 지나치면 안 하느니만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간혹 병원광고물을 보면 가격이나 단기간의 효과만을 내세워 환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곳이 있는데, 중요한 것은 전문의와의 충분한 피드백이며 수술이나 시술 후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실력과 시스템이 마련된 곳이어야 합니다. 이에 해당 병원 역시 안정성을 기반으로 환자에게 만족도 높은 효과를 전달하는 것을 중시하고 있습니다.

 

이률복 기자 startofdream@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