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인천 남구, 제45회 성년의 날 맞아 ‘제6회 전통 성년례’ 개최
상태바
인천 남구, 제45회 성년의 날 맞아 ‘제6회 전통 성년례’ 개최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7.05.1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자들 사회인으로서의 책무 다할 것 다짐하는 성년의 결의문 낭독과 행사 주관한 큰 손님의 성년선언으로 마무리

인천 남구는 오늘(15일) 제45회 성년의 날을 맞아 인천도호부청사 동헌 마당에서 ‘제6회 전통 성년례’를 갖고 있다. <사진=인

천남구청>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인천 남구는 오늘(15일) 제45회 성년의 날을 맞아 인천도호부청사 동헌 마당에서 ‘제6회 전통 성년례’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올해 성년을 맞은 인천재능대학교 항공운항서비스과 여학생 25명과 정보통신과 남학생 25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행사는 전통 예법에 따라 의식을 주관하는 ‘큰 손님(빈)’으로 이진성 인천향교 전교와 한선희 성균관 여성유도회 인천지부장, 재능대 정보통신과 이형기 교수, 항공운항서비스과 심선아 교수가 주인(부모 대행)의 역할을 맡아 성년례 의식에 의미를 더했다.

전통 성년례는 어른의 평상복을 입히는 시가례(始加禮)와 어른의 외출복을 입히는 재가례(再加禮), 어른의 예복과 관복을 입히는 삼가례(三加禮)에 이어 술 마시는 예법을 일러주는 내초례(乃醮禮), 이름 대신 부를 수 있는 자(字)를 지어주는 명자례(名字禮) 등의 의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전통 한복을 갖춰 입은 참가자들이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다할 것을 다짐하는 성년의 결의문 낭독과 행사를 주관한 큰 손님의 성년선언으로 마무리 됐다.

한편, 행사 이후에는 젊은 연희 그룹 ‘필락’의 성년 됨을 축하는 공연도 이어졌다.

박우섭 남구청장은 “우리사회의 미래인 청년들이 이번 전통 성년례를 통해 더욱더 책임감 있는 성인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오현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