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9 (금)
인천부평구, ‘공사장 안전사고 제로(Zero) 위한 안전실천 결의행사’ 개최
상태바
인천부평구, ‘공사장 안전사고 제로(Zero) 위한 안전실천 결의행사’ 개최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7.05.10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현장 안전사고와 사업주들의 안전 불감증으로 인한 각종 사고 발생 사전 방지 위해 마련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인천부평구청은 오늘(10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건축공사 관계자 등 74개 현장 종사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사장 안전사고 제로(Zero) 위한 안전실천 결의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건축공사 관계자 간담회는 지난해에 이어 다섯 번째 갖는 공식 모임으로 건축현장 안전사고와 사업주들의 안전 불감증으로 인한 각종 사고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인천시건축사협회 협조를 받아 행사에 참석한 모든 관계자들이 ‘건축물 안전시공 실천’을 결의했다.

특히, 지난해 경주 지진으로 인한 건축물의 내진설계 등 법령개정 내용을 설명하고 건축공사로 인한 각종 민원사례 해소에 대한 협조를 당부했으며, 안전보건공단 중부지역본부 관계자는 ‘건설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오늘 간담회가 민·관이 함께 소통하고 정보를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최근 발생했던 사고를 거울삼아 다시는 이러한 인재가 되풀이 되지 않도록 행사에 참석한 분들부터 적극 협조해 지속가능한 부평을 건설해 달라”고 강조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부평구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건설현장의 안전 불감증을 뿌리 뽑겠다는 각오로 ‘건축현장 합동점검’을 강력 추진하고, 위법내용이 발견될 경우 즉시 시정시켜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나타냈다.

권오현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