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28 (금)
安 “안철수 찍으면 안철수가 이긴다…미래가 승리할 것”
상태바
安 “안철수 찍으면 안철수가 이긴다…미래가 승리할 것”
  • 송승환 기자
  • 승인 2017.05.08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송승환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8일 “안철수를 찍으면 안철수가 이긴다. 민심의 바다가 여론조사를 뒤집을 것”이라며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오늘 아침, 저는 저의 승리를 확신하고 있다. 과거와 미래의 대결에서 미래가 승리할 것임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국민의 승리를 확신하고 있다. 과거와 미래의 대결이다. 저는 미래가 승리할 것임을 확신한다”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안 후보는 9일(내일)로 다가온 대선에 대해 “낡은 과거로 돌아갈 것인지, 새로운 미래로 나아갈 것인지 선택하는 날”이라고 말했다.

안 후보는 프랑스 대선에서 중도신당의 에마뉘엘 마크롱이 당선된 것과 관련해 “프랑스 국민은 지긋지긋한 60년 기득권 정당구조를 깼다. 프랑스는 낡은 이념이 아니라 새로운 변화를 선택했다”면서 “내일 치러지는 한국의 대선도 못해도 2등은 하면서 살아남은 한국의 기득권 양당 정치구조를 혁신하는 선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대한민국이 세계 역사에서 프랑스와 함께 기득권 정치의 종말을 고하는 상징 국가가 될 것”이라고 역설했다.

안 후보는 기호 1번(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과 2번(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에 대해선 “그동안 1번과 2번엔 기회가 많았다. 하지만 그 기회를 국민을 위한 것이 아니라, 정치인 자신을 위한 것으로 바꿔버렸다”면서 “1번과 2번은 과거이고, 수구 기득권이다. 1번과 2번의 정치를 깨는 것이 변화이고 미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1번 찍으면 이 나라 또다시 두 동강으로 나뉘어 분열하고 대결하는 정치 반복된다. 2번 찍으면 부끄러운 과거가 반복된다”고 주장했다.

안 후보는 “변화와 미래를 선택해 달라”면서 ▲국민을 통합하는 대통령 ▲최고의 인재로 구성된 역사상 가장 유능한 정부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를 확히 준비하는 대통령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개혁 공동정부를 만들어 기득권의 저항으로 해결하지 못했던 개혁과제를 힘있게 추진할 것"이라면서 국민께서 감동할 수 있는 정치, 대한민국을 다시 꿈꾸게 할 수 있는 정치, 저 안철수가 꼭 해내겠다”고 다짐했다.

안 후보는 지난 4일부터 4박 5일째 진행 중인 ‘걸어서 국민 속으로’ 뚜벅이 유세를 언급하면서 “구체적이고 생생한 현장에서 국민 여러분을 직접 만나뵙고, 손잡고, 사진 찍고, 어려운 삶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정치가 국민들 삶과 너무 동떨어져 있었음을 실감했다”면서 “국민들의 마음은 거리에, 시장에, 골목골목에 참으로 소중하게 존재했다. 빛났다”고 회상했다.

이어서 “걷고 또 걸으면서 제가 정치를 처음 시작했던 이유도 되돌아보고, 세상을 바꾸겠다는 초심도 더욱 간절해졌다”면서 “새로운 정치라는 게 국민들 삶을 돌보고 내일은 오늘보다 더 나은 삶을 사실 수 있게 만드는 것 아니겠느냐”고 말했다.

안 후보는 그러면서 “시작은 작았지만, 결과는 거대했다”면서 “저는 감히 뚜벅이 유세를 제2의 안풍이라고 생각한다. 진심이 있었기에 국민께서 그것을 알아봐 주셨다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송승환 기자 fnnews2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