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13 (목)
광주시립미술관, '세월오월' 홍성담 작가와 만남의 자리 마련
상태바
광주시립미술관, '세월오월' 홍성담 작가와 만남의 자리 마련
  • 윤혜진 기자
  • 승인 2017.05.04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먼리얼리즘 소설 '난장' 출판기념회도 열어
광주시립미술관(관장 조진호)이 ‘세월오월’ 홍성담 작가와의 만남 및 홍성담 작가의 샤먼리얼리즘 소설 ‘난장’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사진제공=광주시립미술관>

[KNS뉴스통신=윤혜진 기자] 광주시립미술관(관장 조진호)이 ‘세월오월’ 홍성담 작가와의 만남 및 홍성담 작가의 샤먼리얼리즘 소설 ‘난장’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오는 10일 오후 4시부터 미술관 본관 제1전시실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광주시립미술관이 주최하고 광주·전남작가회의와 출판사 에세이스트가 주관한다. 

먼저 미술관 본관 제1,2전시실에서는 홍성담 작가가 세월호 3주기 추모전으로 개최되고 있는 ‘세월오월’ 전시 출품작품들을 전시실에서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작품설명 후에는 홍성담 작가의 샤먼리얼리즘 소설 ‘난장’ 출판기념회가 이어지는데 소설 ‘난장’은 세월호 참사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출판기념회에서는 홍성담 작가와의 질의 응답시간이 준비되어 있으며, 김준태(시인), 박관서(시인), 나종영(시인), 김형수(소설가), 김종완(문학평론가), 이도윤(시인)씨가 소설 ‘난장’ 이야기를 펼치며, 서만재, 코키토준코의 기타연주, 인디언 수니의 노래 공연도 있을 예정이다.

광주시립미술관은 이날 작가와의 만남 및 출판기념회에 참석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홍성담 ‘세월오월’ 포스터를 무료 증정할 계획이다. 

조진호 광주시립미술관장은 “5월 11일 전시종료를 앞두고 전시 작품을 홍성담 작가로부터 직접 들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며 많은 분들이 행사에 참석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manito2626@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