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인터뷰] 강은희 원장 “울퉁불퉁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은?”
상태바
[인터뷰] 강은희 원장 “울퉁불퉁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은?”
  • 김재국 기자
  • 승인 2017.05.01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국 기자] 기온이 올라가고 입는 옷이 짧아짐에 따라 많은 이들이 벌써 몸매관리에 기를 쓰고 있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해도 사라지지 않는 셀룰라이트에 고민이 있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여름이 한층 빠르게 다가온 요즘, 셀룰라이트로 인해 피부가 울퉁불퉁 튀어나와 있으므로 짧은 옷을 입기가 고민이라는 분들이 많아짐에 따라 ‘마이클리닉’의 강은희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편집자 주]

Q. 셀룰라이트란 무엇인가?

A. 셀룰라이트란 눈으로 보거나 만져 보았을 때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하며 피부 속에서 덩어지진 결절이 만져져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대사성 질환이다. 셀룰라이트가 형성되면 지방세포의 결합조직 및 지방 조직이 변성되어 외부적으로 나이가 들어 보이고 탄력 없는 피부의 표면뿐만 아니라 운동하고 식이 조절을 하더라도 지방이 이용되기 어려운 상태가 된다. 흔히 비만인 사람에게 나타난다고 알고 있지만 날씬한 사람에게도 나타날 수 있다.

Q.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원인은 무엇인가?

A. 높은 하이힐, 타이트한 스키니 진, 다리 꼬는 습관 등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다. 또한, 남성들보다 여성들에게 셀룰라이트가 더 많이 생기는 이유는 여성 호르몬과 관련이 있다. 그리고 셀룰라이트는 지방세포의 축적으로 발생하기에 일반 지방과는 다르다. 그래서 다이어트로 열심히 살을 빼도 셀룰라이트는 그대로 남아있다.

Q. 그렇다면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방법은 무엇인가?

A.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마이클리닉’에서는 여러 가지 원인 때문에 생기는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방법으로 순환악화로 인한 변성된 지방뿐만 아니라 지방흡입 후 울퉁불퉁한 부작용이 생겼을 때도 단단하게 섬유화되어 변성된 지방층의 혈류순환을 유도하여 매끄럽고 탄력 있는 바디라인을 만들어 주는 시술이 있다.

Q. 시술은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되는가?

A.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방법으로 진행되는 이 시술은, 섬유화된 지방을 끊어주는 체외충격파와 섬유조직의 제거와 지방조직의 성질을 개선하는 심부열고주파 그리고 시술 부위의 탄력까지 생각하는 탄력레이저 시술까지 진행된다.

Q. 마지막으로 셀룰라이트 시술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당부해주고 싶은 말은?

A.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방법으로 여러 가지가 있지만 안전한 방법으로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해 지방세포를 골라 파괴하는 시술을 통해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셀룰라이트를 없애면서 요요현상 없이 체중도 감량하려면 식이요법과 운동도 병행해주면 좋고,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기 위해 비용과 시간, 통증에 대한 민감도를 모두 고려해 전문가를 통한 자신이 원하는 치료법을 선택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김재국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