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44 (목)
‘제22회 중소기업 금융지원상’ 정부포상 신청 접수
상태바
‘제22회 중소기업 금융지원상’ 정부포상 신청 접수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04.2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청, 5월 말까지 접수…국민추천제 도입 숨은 유공자 적극 발굴·포상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은 중소기업의 금융지원에 기여한 유공자 및 기관 등을 발굴·포상하기 위해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정부포상 신청‧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포상 훈격은 산업훈장(은탑),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미래창조과학부장관 표창,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금융위원회위원장 표창, 중소기업청장 표창 등 총 78점 수준이다.

신청대상은 해당분야에서 중소기업 금융지원에 공적을 쌓은 기관과 종사자로 훈장은 15년 이상, 대통령·국무총리표창은 5년이상, 장관·청장표창은 3년 이상 공적을 쌓아야 한다.

특히, 올해에는 평가기준을 개선해 대형은행, 정책금융기관 외에도 그 동안 포상에서 소외됐던 투자기관, 지방은행, 제2금융권 등 기타 금융기관도 적극 발굴․포상할 계획이다.

숨어있는 유공자 발굴․포상을 위해 금융지원을 받은 기업과 국민이 직접 대상자를 추천하는 ‘국민추천제’를 도입하고, 금융관련 협회 등 다양한 주체의 참여를 유도하기로 했다.

지난해에는 ‘중소기업의 성장과 도약, 금융이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총 78점의 정부포상(기관표창 포함)을 수여했다.

2016년에는 훈장 1점, 대통령 표창 5점, 국무총리표창 5점, 기획재정부 장관 10, 미래창조과학부장관 10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15점, 금융위원회위원장 12점, 중소기업청장 20점을 수여했다.

올해 정부포상 규모는 정부 내 협의를 거쳐 9월 중 최종 확정되며, 포상은 12월 7일(예정) ‘제22회 중소기업 금융지원상 시상식’을 개최, 수여할 예정이다.

포상을 희망하는 기관 및 유공자가 분야별 신청서를 작성해 기관별 본점에 신청·접수하면 기관별 본점에서 대상자를 취합해 중기청에 일괄 신청·접수한다.

신청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중기청 홈페이지, 대한민국 상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