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문체부 2018년 생활문화센터 조성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경산시, 문체부 2018년 생활문화센터 조성 공모사업 선정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7.04.28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문화센터 조성, 창의문화도시 실현과 도시재생 활성화 촉진제 된다!
<사진=경산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실시한 ‘2018년 생활문화센터 조성사업’공모심사에서 최종 선정되어 총사업비 18억원 중 국비 5억4천만원, 도비 3억8천만원을 확보할 수 있는 기본조건을 충족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경산시는 2018년까지 현재 경산도서관(서상동 소재)을 경산생활문화센터로 조성해 북카페 및 마주침공간․댄스연습실․음악연습실․문화예술동아리방․디지털화실․공예실․야외정원 등을 조성하고 시민들에게 생활 속 문화예술 향유 공간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경산문화원, 여성회관, 청소년문화의 집, 읍면동 학습관 등에서 수강하는 시민들이 생활문화센터를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과 나눔, 소통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특히, 청소년들도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간 대관과 청소년중심 문화예술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실제 읍면동 학습관, 경산문화원, 여성회관 등에서 문화예술 강좌를 배우는 시민들이 많이 있지만 강좌가 끝난 후 수강생들이 동아리를 구성해 연습하거나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한 실정에서 생활문화센터가 조성되면 시민들과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은 물론 문화공동체 공간으로서의 기능과 도시재생 활성화에도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오는 6월까지 건물 정밀안전진단을 우선 실시하고, 2018년에 설계와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2019년에 개관할 예정이다.

박광택 경산시 문화관광과장은 “공모사업 선정으로 사업추진 동력을 확보한 만큼 경산문화원 등 관련 기관과의 협력은 물론 차질 없는 준비를 통해 시민들에게 사랑 받고, 서상동 일대 원도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생활문화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ash374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