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논산시,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개최
상태바
논산시,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개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4.28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 함께하는 축제 한마당.
차별․편견없는 동고동락 논산! 모두 함께 더불어 사는 동고동락 논산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모습. <사진제공=논산시>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다름의 동행,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요’

차별과 편견을 넘어 함께 어우러져 화합을 다지는 의미있는 장이 논산에서 열렸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28일 국민체육센터에서 장애인과 가족, 지역주민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및 문화예술제’를 개최했다.

논산시장애인단체협의회(회장 차경선) 주관으로 이뤄진 이날 행사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사회 참여확대로 재활의욕을 고취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사회 통합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황명선 시장을 비롯해 김종민 국회의원, 김형도 시의회의장, 차경선 장애인단체연합협회장, 유관기관 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현악4중주 르네상스, 성악가 이남현의 축하공연 후 이어진 1부 기념행사에는 손병륜, 이재곤, 김진구, 이경재씨 등 4명이 모범 장애인 표창을, 강혜정, 황보연씨가 모범종사자 표창을 받았으며, 대회사, 격려사, 축사,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문화예술제로 진행된 오후 2부 행사에는 향토가수 공연, 장애인단체별로 준비한 합창, 우쿨렐레, 난타, 수화, 오카리나 공연과 바톤 돌리기, 단체줄다리기 등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열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됐으며, 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 홍보, 이·미용 무료봉사 활동도 어우러져 참가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황명선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장애인과 비장애인을 동등한 인격체로 존중하는 사회적 인식, 장애인과 더불어 함께하고자 하는 마음이 법적·제도적 장치 못지않게 중요하다”며,“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게를 넘어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따뜻한 공동체 동고동락(同苦同樂) 논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