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행정자치부 전국 규제개혁평가 우수기관 수상
상태바
여주시, 행정자치부 전국 규제개혁평가 우수기관 수상
  • 김규현 기자
  • 승인 2017.04.2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무총리실 주관 '대통령 기관표창' 이어 행정자치부도 3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표창받아
28일 행정자치부 주관 '2016년 지방규제개혁 유공자 ‧ 우수 지자체 시상식'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원경희 여주시장(왼쪽 4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여주시>

[KNS뉴스통신=김규현 기자] 여주시가 28일 정부서울청사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행정자치부 주관  '2016년 지방규제개혁 유공자 ‧ 우수 지자체 시상식'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난 2014년, 2015년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원경희 여주시장이 직접 참석해 홍윤식 행정자치부장관으로부터 우수지자체 기관표창과 함께 부상으로 특별교부세 등 인센티브를 받는다.

시는 지난해 국무총리실 주관의 정부규제개혁 종합평가에서 전국에서 유일하게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평가는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하고 국토부 등 15개 부처와 5개 경제단체 등 20개 기관이 실시한 합동평가로 명실상부 ‘규제개혁 분야 전국 최고의 지자체’임을 또다시 인정받은 것이다.

이는 규제개혁에 대한 원경희 시장의 높은 관심과 공무원들의 열정과 노력의 결과로, 이번 평가에서 여주는 22개 지표에서 고르게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특히 시장 주관으로 추진된 기업애로 해소‧컨설팅을 위한 기업 현장방문과 적극행정‧행태개선을 위한 전 직원 규제개혁 교육, 시민에게 불편을 주는 중앙법률과 자치법규 개선 등 시민중심의 규제개혁을 추진한 결과라 볼 수 있다.

또 협업행정으로 중앙법령 개정을 이끌어내 상수원관리지역 주민지원사업 구입 물품 사후관리 규정 마련과 신륵사관광지 조성계획을 변경해 관광지 내 숙박시설지 층수제한을 완화하고, 규제개혁 협업행정을 통한 기업유치사례 등 규제애로해결 실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3년간 일궈낸 주요 성과로는 대통령 1회, 행자부장관 3회, 경기도지사 2회의 기관표창을 수상했고, 정부11대 과제 원클릭순위평가에서 2년 연속 전국1위, 기업하기 좋은 도시 3년 연속 S등급(상위10%) 달성 등 각종 규제개혁 분야의 전국과 경기도 평가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들을 거두고 있다.

원경희 여주시장은 “세종인문도시 명품여주 구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규제개혁성과를 내준 직원들 모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여주 발전을 가로막고 있는 수도권 규제가 하루빨리 풀려 침체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규현 기자 kdkim@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