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洪(홍) 후보, “교육부 폐지 반대, 교원지위법 속히 개정” 약속
상태바
洪(홍) 후보, “교육부 폐지 반대, 교원지위법 속히 개정” 약속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7.04.2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교육위원회 설치/학력차별 금지/교원의 정치행위 금지 강화
외고, 자사고 취지 맞게 운영/대입 전형방법 수 최소화 등 교육구상 밝혀
▲ 28일 오전 10시 한국교총과 한국교육신문사가 한국교총 회관에서 공동으로 개최한 ‘교육정책간담회’에 참석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사진 왼쪽)와 하윤수 교총회장 (사진=한국교총)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가 제19대 대선 교육공약으로 △초정권적 국가교육위원회 설치 △학력차별 금지 △교원의 정치행위 금지를 대폭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 외국어고와 과학고, 자사고 등을 설립 취지에 맞게 운영하고, 대학의 학생선발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되, 수시와 정시의 전형방법 수를 최소화하겠다고 했다.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하윤수)와 한국교육신문사(사장 정동섭)가 28일 오전 10시 한국교총 회관에서 공동으로 개최한 ‘교육정책간담회’에 참석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는 ‘개천에서 용이 나는 교육을 만들겠다’며 이 같이 교육구상을 발표했다.

발표문에서 홍 후보는 “당당하고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미래를 대비한 교육, 공정한 교육, 희망이 있는 교육, 책임지는 교육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홍 후보는 “과거 교육은 모두의 희망이었지만 지금은 부의 세습이 고착화되고, 저소득층 학생들의 계층이동 기회마저 막히고 있다”고 지적하고, “모든 자녀가 태어나면 노후까지 국가가 책임지는 교육시스템을 만들고, 교육대개혁을 최우선 순위에 두겠다”며 교육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홍 후보는 이를 실천하기 위해 △초정권적 국가교육위원회 설치 △학력차별 금지 △교원의 정치 행위 금지 강화 △ 중학교 자유학기제 확대, 고교 학점제 도입 △학부모의 학교 선택권과 학교교육 참여권 확대 △단위학교 자율성 확대를 통해 특목고, 과학고, 자사고 등 설립 취지에 맞게 운영 △대학입학 부담 대폭 감소, 대입혼란 해소 △‘입시부정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도입 △스마트 평생학습체제 구축 등을 약속했다.

홍 후보는 “지금의 대입제도는 현대판 음서제도라고 생각한다”며, “대안으로 수능을 2회로 늘리고 그 중에서 높은 점수를 가지고 대학에 들어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또, 교육부를 폐지하는 것은“전교조에게 교육을 맡기는 것”이라며 강하게 반대했다.

▲ 28일 오전 10시 한국교총과 한국교육신문사가 한국교총 회관에서 공동으로 개최한 ‘교육정책간담회’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사진 전면 왼쪽)가 참석해 하윤수 교총회장(오른쪽)을 비롯한 전국의 교총 조직인사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교총)

하윤수 교총 회장은 앞서 환영사를 통해 이번 대선에서 교육대통령이 반드시 선출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 회장은 “현재 우리교육은 희망보다는 고통과 부담으로 여겨지고 있다”고 운을 떼고 “그럼에도 4차 산업혁명의 미래사회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교육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교육방향을 모색해야 하는 중요한 순간에 서 있는 만큼 교육을 국정운영의 핵심가치로 추진할 후보가 차기 대통령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하회장은 이를 위해 “교총이 오늘 전달한 교육공약 요구과제가 자유한국당의 정책으로 재탄생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오늘 간담회는 한국교총과 한국교육신문이 제19대 대선을 맞아 주요 대선 후보자들에게 교육계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바람직한 해법을 모색하고자 제안한 것으로, 대선 후보자측과 일정을 조율해오고 있는 가운데 먼저 일정이 확정된 홍준표 후보를 초청하여 개최한 것이다. 다른 대선 후보들도 일정이 조율·확정되면 간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는 한국교총에서 하윤수 회장과 진만성 수석부회장 등 부회장, 유병열 서울교총 회장 등 전국 17개 시·도교총 회장, 엄미선 한국국공립유치원교원연합회장 등 교육계 직능단체 대표자들이 참석했고, 후보자측에서는 홍준표 후보를 비롯해 염동열(국회교육문화관광체육위원회 간사), 전희경(국회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 국회의원 등 50여명이 함께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