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8:06 (화)
고민되는 어버이날 선물, 가성비 甲 ‘건강즙’ 어때요
상태바
고민되는 어버이날 선물, 가성비 甲 ‘건강즙’ 어때요
  • 서정민 기자
  • 승인 2017.04.28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정민 기자] 매년 어버이날이 다가올 때마다 부모님께 드릴 어버이날 선물이 고민이 된다면 올해는 가격 대비 효능이 뛰어난 건강즙은 어떨까.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 甲’이자 ‘가성비 甲’ 건강즙을 소개한다.

마늘을 숙성시킨 흑마늘은 이미 자양강장제로도 유명한 식품이다. 마늘은 <본초강목>이나<동의보감>과 같은 옛 의서에서도 기력을 회복시키고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미국 암 연구소가 꼽은 최고의 항암식품이기도 하다.

흑마늘은 항산화 측면에서 마늘의 효능보다 우수한 음식이다. 숙성 과정에서 생마늘에 없는 항산화물질 ‘S-아릴시스테인’이 생성되고 폴리페놀류 함량도 증가하기 때문이다.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2012)>에서는 흑마늘의 항산화활성도가 생마늘보다 10배 더 높다고 밝혔다. 아울러 마늘 특유의 냄새와 알싸한 맛이 없어 매일 음용하기에도 부담이 적다.

시중에는 다양한 브랜드의 흑마늘즙이 출시되어 있어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또다시 고민이 될 것이다. 좋은 흑마늘즙을 고를 때 참고할 만한 기준 중 하나는 바로 마늘의 ‘재배 농법’이다. 유기농으로 재배한 작물은 일반 관행방식으로 재배한 작물에 비해 항산화 작용을 하는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하므로 유기농 흑마늘을 사용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양배추는 여성들의 사랑을 받는 채소 중 하나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시 활용도가 높고 무엇보다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노화 방지와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준다.

또한 양배추에 들어 있는 ‘인돌-3-카비놀’은 유방암 발생을 억제하는 항암물질로 알려져 있다. 그 뿐 아니라 양배추의 비타민U는 위벽에 생긴 궤양이나 염증을 완화하여 위염, 위궤양과 위암을 예방하며 세포분열과 단백질 합성을 촉진하여 소화관 점막을 보호한다.

어버이날 선물로 양배추즙을 선택했다면 선물용으로 판매되는 다양한 양배추즙 가운데 어떤 제품이 좋은지 살펴봐야 한다. 양배추 관련 제품은 유기농양배추즙, 양배추환, 양배추브로콜리즙, 양배추사과즙 등 종류가 많다.

<식품과학기술학술지(2015)>에 따르면 양배추는 겉잎과 심에도 비타민A와 C, 항발암성 물질인 설포라판 성분이 많기 때문에 겉잎과 심까지 전부 갈아서 만드는 ‘전체식 즙’을 추천한다.

한국기능식품연구원과 진단검사기관 슈어퀘스트랩의 연구에서 양배추를 통째로 갈아 분말로 추출한 전체식 즙은 일반 양배추즙보다 철, 칼슘, 칼륨, 아연, 식이섬유, 플라보노이드, 비타민E 등의 함량이 4배 이상 높다는 것이 확인된 바 있다.

서정민 기자 seoohy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