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10 (금)
LG KT SK 초고속 인터넷가입 결합상품, 합리적인 가입방법은?
상태바
LG KT SK 초고속 인터넷가입 결합상품, 합리적인 가입방법은?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7.04.2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가정마다 사용하고 있는 통신료 부담은 초고속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가정이라면 한번쯤은 느껴보는 관심사이다. IPTV, 인터넷전화 등 결합상품 까지 가입하게 되면 요금이 더 들기 때문에 필수 가입인 인터넷가입시 비용을 줄이기 위한 방법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KT의 휴대폰 결합 상품은 최소 3300원부터 할인, SK브로드밴드에는 ‘SK온가족프리’ 할인상품이 있으며, 엘지유플러스에는 5500원~1만1000원까지 할인되는 ‘한방에요’ 상품 등이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인터넷설치, 신청시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들 중에서 어떤 상품으로 가입하는게 유리한지 선택하기 어렵기 때문에 맞춤가입이 가능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이용한 가입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초고속인터넷 통신료를 절약하기 위해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를 통해 초고속인터넷을 가입하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다. 30대 직장인 L씨는 "최근 온라인 인터넷가입 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해 새롭게 인터넷설치를 받는 데, 이를 통해 맞춤 최적화 상품으로 절약하는 효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온라인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는 기가인터넷, 초고속인터넷, 인터넷TV, 집전화, 휴대폰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하다고 관계자들은 말한다. 특히 인터넷가입뿐만 아니라 현재 사용 통신사에 대한 불편이나 약정기간 만료 등의 이유로 통신사를 변경해야 할 때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은 “일부 소비자들은 인터넷가입시 현금사은품 많이 주는 곳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지만 결합할인이나 요금제 비교를 소홀히 하면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 할 수도 있으며 인터넷, IPTV, 집전화, 휴대전화 결합상품 또는 가족할인을 신청하면 저렴한 통신요금에 더욱 큰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KT, LG, SK의 인터넷 가입시 결합상품 신청여부에 따라 더욱 많은 요금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인터넷가입은 인터넷 단독 상품이냐 휴대전화 및 IPTV와 결합한 상품이냐에 따라 가격과 혜택이 달라진다”고 덧붙였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