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밀양시, 정부 공모사업으로 국․도비 63억 확보 쾌거
상태바
밀양시, 정부 공모사업으로 국․도비 63억 확보 쾌거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7.04.28 0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공모사업 추진상황 점검회의 개최 등 전략적 대응방안 논의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 경남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정부 공모사업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해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전략적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올해 1/4분기 정부부처와 산하기관 등에서 실시한 공모사업에 17건이 선정되어 63억 원의 국․도비를 확보했으며, 이는 열악한 지방재정의 한계를 극복하고 밀양시 핵심 시정사업 추진 동력을 확보한 쾌거라고 말했다.

또 시가 선정된 주요 공모사업 예산을 살펴보면 가곡동 남포지구 새뜰마을사업에 26억 원, 삼문동 공영주차장 개선사업에 9억 원 등 도시․건축분야에서 5건, 37억 원의 국․도비를 확보하는 큰 성과를 거양했다.

또한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을 비롯한 전통시장 활성화 분야에 2건, 9억 원, 밀양아리랑대축제 정부 문화관광축제 지정 등 문화예술 분야에서 5건6억 원, 지역행복생활권사업과 인구증가 선도 지자체 사업 등 주민밀착형 생활복지 사업에 11억 원을 확보해 올해 밀양시의 분야별 핵심 시정사업은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한편 밀양시 관계자는 “정부 공모사업의 신속한 동향파악과 사업선정을 위한 논리개발 등 철저한 사전대비를 한 것이 큰 성과로 이어졌다.“며, ”열악한 지방재정을 확충하고 투자재원을 확보하는 유일한 수단은 국․도비 확보인 만큼 향후로도 공모사업 발굴과 유치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전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