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우리말 가꿈이 여는 마당 개최
상태바
영남대, 우리말 가꿈이 여는 마당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7.04.2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어문화연구소, ‘바른 말 고운 말 홍보 대사’ 35명 선발
올해 말까지 ‘우리 말・글 사랑 운동’ 활동 전개
<사진=영남대학교>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영남대 국어문화연구소가 오는 29일(토) 오후 1시 영남대 국제교류센터에서 ‘우리말 가꿈이’ 여는 마당(발대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경상북도 국어책임관과 영남대 국어문화연구소장을 비롯해 이번에 선발된 ‘우리말 가꿈이’ 35명 등 총 40여 명이 참석한다. 이날 여는 마당에서는 ‘우리말 가꿈이’ 활동에 대한 소개와 가꿈이 선서, 거리 홍보 활동 등을 진행하고, 올해 말까지 ‘우리 말・글 사랑 운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우리말 가꿈이’는 지역 대학생과 청소년, 일반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청소년 언어 순화, 공공 언어 개선, 지역어 조사, 순화어 홍보 활동 등 언어문화 개선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영남대 국어문화연구소에는 외국인으로 구성된 ‘우리말 가꿈이’ 모둠이 있어서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들에게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고 바른 한국어 사용을 홍보하는 데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말과 글의 올바른 사용을 알리는 ‘우리말 가꿈이’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으로 전국 9개 국어문화원이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경상북도에서는 영남대학교 국어문화연구소가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국어문화원으로서 ‘우리말 가꿈이’와 함께 언어문화 개선 활동을 펼친다.

안승환 기자 ash374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