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06 (금)
4차 산업혁명 첨병으로 육성할 두뇌기업 모집
상태바
4차 산업혁명 첨병으로 육성할 두뇌기업 모집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04.27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 2017년도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 선정계획 27일 공고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엔지니어링, 디자인 등 기획・설계 분야에서 탁월한 경쟁력을 지닌 ‘K-BrainPower(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 선정을 위한 2017년 선정계획을 27일 공고했다.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은 제품에 대한 기획력 및 아이디어가 기업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핵심 요소인 기업이다.

이번 공고에 따른 접수는 오는 6월 1일부터 16일까지 한국산업기술진흥원(기업성장팀)에 접수하면 된다. 접수 완료후에는 평가를 통해 8월말까지 약 40개 기업을 2017년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K-BrainPower)로 선정할 계획이다.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K-BrainPower) 육성사업은 ‘제조업 혁신 3.0 전략’의 주요 정책과제인 ‘제조업 소프트파워’ 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난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총 115개 회사를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으로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기획·설계 등 가치사슬 상류분야는 전문지식·경험이 요구돼 단기간 추격이 어려운 업종으로, 성장가능성 있는 전문기업을 4차 산업혁명의 핵심주자(키플레이어)로 육성해 산업경쟁력 강화와 우리 산업 전반의 고부가치화 실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K-BrainPower) 대상업종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엔지니어링, 디자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시스템반도체, 바이오 5개 분야로 기획·설계·연구 등 가치사슬 상류 분야에서 업력 3년 이상, 전년도 매출액 10억원 이상 기업을 신청대상으로 한다.

또한, 신청기업에 대해 서면심사-발표평가-최종심의를 통해 인력·기술·성장가능성·경영상태 등 정량·정성적 요건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되, 연구실적 및 보유 기술의 우수성 등 기술혁신 역량에 가장 높은 배점을 부여한다.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인력·기술·자금을 종합지원하고, 다른 정부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우대 지원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두뇌기업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첨병으로 세계적인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화지원 등 연계 지원 사업을 대폭 확대(현행 11개→21개) 지원한다.

산업부는 이번 공고와 관련, 기업들에게 충분한 정보 제공을 위해 오는 5월 16일 사업설명회를 서울 역삼동 한국기술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선정계획은 산업부 및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경환 산업부 실장은 “기획‧설계 등 두뇌 역량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원동력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 두뇌기업을 집중 육성해 세계적인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