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자치공동체지원센터 공동수탁자 대표 수사의뢰
상태바
고양시, 자치공동체지원센터 공동수탁자 대표 수사의뢰
  • 최윤희 기자
  • 승인 2017.04.26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최윤희 기자] 고양시는 민간위탁으로 운영하고 있는 고양시 자치공동체지원센터의 공동수탁자 대표를 지난해 위탁금 미정산 및 집행 잔액 미반납에 따라 수사를 의뢰했다고 26일 밝혔다.

자치공동체지원센터 공동수탁자 대표기관 A씨는 지난해 8월10일 고양시와 협약을 체결해 재산관리와 대금청구 등의 권한을 가지고 지난해 위탁금을 관리·운영했다.

고양시에 따르면, A씨는 현재까지 협약서 제19조 및 지방재정법 제32조의6 및 같은법 시행령 제37조의3, 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제22조에서 규정한 정산의무를 이행하지 않고 있고 집행 잔액 반납도 하지 않고 있다.

고양시는 "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제22조에서 정한 기일인 지난 2월28일까지 지속적으로 정산 의무이행을 요청했고,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3차에 걸쳐 정산 이행을 촉구하는 공문을 발송하는 등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지금까지 공동수탁자 대표의 불성실한 대응에 문제해결 의지가 없다고 판단했으며 올해 자치공동체지원센터 사업추진에 심대한 차질이 발생됨에 따라 수사의뢰가 불가피 하다는 결론을 내리게 됐다"고 밝혔다.

고양시는 지난해 위탁금 중 약 8500만원 정도의 집행 잔액이 발생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공동수탁자 대표의 위탁금 횡령·유용 여부를 엄중히 수사해 줄 것을 수사기관에 요청했다.

고양시 관계자는 “수사의뢰와는 별개로 2016년 위탁금의 집행 잔액에 대해서는 법적절차에 따라 회수할 계획이며 빠른 시일 내 자치공동체지원센터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윤희 기자 cyh661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