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보건대학교, 교육체험 활동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구시교육청-보건대학교, 교육체험 활동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4.2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시교육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은 지난 24일 시교육청 상황실에서 학생들의 교육체험 활동 지원을 위해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대구광역시교육청과 대구보건대학교는 학생들의 건강, 안전, 꿈‧끼 발현을 교육 프로그램 운영‧지원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을 교류하고 협력 네크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대구보건대학교는 산업의료‧보건의료 교육기부를 위한 전담조직을 구성해 대학의 비전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기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교육청과 대구보건대학교는 이번 협약 과정에서 대학의 보건의료 통합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자유학기제 및 진로탐색‧체험 활동 지원 체제를 구축했다.

대구보건대학교는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의 자원을 활용한 ‘기본 심페소생술과 인공호흡 마스터하기’, ‘신나는 응급처치 교실’, ‘222 건강한 치아 만들기’ ‘소중한 눈 아끼고 사랑하기’ 등의 체험‧실습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학교 밖 배움터 확장에 기여할 예정이다.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은 “대구보건대학교이 가지고 있는 보건의료 및 산업관련 진로‧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학교 밖 다양한 교육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겠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청소년과 연계한 진로 체험을 통해 지역사회에 동행하는 대학이 되겠다.”고 말했다.

우동기 대구시교육감은 “대구보건대학교의 진로체험의 특성을 극대화한 통합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건강, 안전, 꿈·끼 발현을 위한 학교 밖 배움터가 확장으로 학습생태계를 풍성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대학과 학교를 연결해 학생들이 전문가와 함께하는 체험‧실습형 수업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