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40 (금)
담양군, ‘출산 장려·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상태바
담양군, ‘출산 장려·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7.04.2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둘째아 이상 가정에 출산장려금 ‘담양사랑상품권 50만원’ 추가 지급
사진=담양군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 전남 담양군이 올해 둘째아 이상 출산 가정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출산 장려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25일 담양군에 따르면  저출산 문제는 담양군뿐만 아니라 전국적인 문제로 2015년도 기준 우리나라의 합계출산율은 1.24명, 담양군은 1.59명을 기록했지만 65세 이상 인구수는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어 저출산·고령화에 대한 해결책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에 담양군은 자구책의 일환으로 출산장려금을 증액, 기존 첫째와 둘째 출생 시 30만원을, 셋째 또는 쌍둥이 출생 가정에는 80만원을 지급하고 첫돌 시 첫째와 둘째 가정에 40만원, 셋째 이상 가정에는 90만원을 지급하다가 금년부터 둘째 출생가정에 첫돌 시 50만원을 늘려 총 90만원을 지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증액된 지원금은 (사)담양군상인협의회에서 발행한 ‘담양사랑상품권’으로 제공되며 군 보건소는 지원금이 관내에서 자녀 양육에 필요한 물품 구입비용으로 사용됨으로써 지역 내 자금 순환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담양군 보건소 관계자는 “저출산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난임 부부를 대상으로 의료 및 심리상담, 시술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며 “이밖에도 담양군 모자건강관리를 위한 가임기 여성 풍진검사, 예비맘 영양제 지원, 임산부 건강교실, 영유아 안전장비 지원, 출산육아용품 나눔장터 운영 등 다양한 신규시책을 추진해 ‘아이 낳기 좋은 담양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