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국 의원, 국회 프리미엄 대담쇼 ‘어쩌나 대한민국’ 개최
상태바
정병국 의원, 국회 프리미엄 대담쇼 ‘어쩌나 대한민국’ 개최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7.04.2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바른정당 정병국 의원(여주·양평)이 오는 27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한국청년유권자연맹, 청년과 미래와 공동으로 국회 프리미엄 대담쇼 '어쩌나 대한민국'을 개최한다.

이번 대담쇼는 최근 대통령 탄핵 사태와 수저론, N포세대, 헬조선으로 표출되고 있는 대한민국의 현 상황을 진단하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최근 TV 강연프로그램에 출연해 스타 강사로 등극한 허태균 사회심리학자(고려대 교수)가 이날 강연자로 참석한다. 세대 간 갈등과 젊은이들이 마주하고 있는 고민을 비롯 한국사회의 문제를 사회심리학적 관점으로 진단하며 위로와 대안을 모색한다.

허 교수에 이어 전 서울대학교 교수이자 한국의 문화, 정치를 연구해 온 로버트 파우저 교수가 마이크를 잡는다. 파우저 교수는 헬조선으로 표현되고 있는 최근 한국의 어두운 사회를 관찰한 ‘미래 시민의 조건’을 발간하기도 했다.

대담쇼를 대표 개최하는 정병국 의원은 "세월호, 흙수저, 세대갈등, 최근 탄핵 사태까지 현재 대한민국은 어려움에 봉착해 있다"며 "이번 대담쇼를 통해 위기의 한국사회를 진단하고 대한민국을 위한 위로와 대안의 제시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사회는 방송인이자 피부과 의사 함익병씨가 맡고, 가수 겸 화가로 활동하고 있는 연예인 솔비가 패널로 참여한다.  

서혜정 기자 alfim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