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KT, LG, SK 초고속 인터넷가입, 소비자에게 유리한 가입 방법은?
상태바
KT, LG, SK 초고속 인터넷가입, 소비자에게 유리한 가입 방법은?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7.04.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부산에 사는 주부 이모씨는 사용하던 인터넷이 만기가 되어 새롭게 인터넷가입을 위해 인터넷업체를 찾고 있었다.

하지만 직접 초고속인터넷가입 사이트를 찾아 전화 문의를 할 때마다 혜택도 조건도 달라지고 올레KT, SK브로드밴드, 엘지유플러스 등 각 통신사 별로 인터넷가입 결합상품 및 결합할인을 비교해 봤을 때 무엇이 어떻게 다른지 확인하기가 어렵게 설명된 곳이 대부분 이었다.

수많은 업체 가운데 어느 곳을 이용해야 합리적인 비용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지, 또한 고객들에게 어떤 혜택을 제공해주는지, 사후관리는 어떠한지 찾아보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이용해 쉽게 가입을 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는 초고속인터넷, 기가인터넷 와이파이, BTV, 올레TV, LGTV, 집전화, 사은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해 인터넷가입뿐만 아니라 현재 사용중인 통신사에 대한 불편이나 약정 기간 만료 등의 이유로 통신사를 변경하려고 할 때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가입 시 유의할 사항은 온라인에 허위, 과장광고가 난무하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당일지급,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전국최대 현금지급 등 실제 지급하는 사은품보다 가입유치를 위해 자극적인 광고로 가득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업체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식 초고속인터넷가입 비교센터 ‘더드림넷’ 관계자는 “많은 소비자들이 조건이 다른 인터넷 가입신청의 정보를 접하고 우후죽순으로 생겨났다 사라지는 업체들 때문에 혼란스러움을 호소하며 불만을 갖고 있다”며 “신뢰도 높은 인터넷가입 사이트를 잘만 활용하면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집전화, 스마트폰이나, IPTV 등의 사용으로 요금이 더 절약되며 기존 인터넷 해지에 따른 위약금보다 더 많은 현금과 사은품을 받을 수 있을 것” 이라고 소비자들이 슬기롭게 대처했으면 하는 바램을 전했다. 

보다 자세한 인터넷가입 관련문의는 ‘더드림넷’ 홈페이지나 전국대표번호로 상담 가능하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