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오세진 ‘호모 코어밸리우스’ 통해 나다움의 발견 제시
상태바
오세진 ‘호모 코어밸리우스’ 통해 나다움의 발견 제시
  • 장경욱 기자
  • 승인 2017.04.24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핵심가치로 진정한 삶의 행복을 담아내다!

“생각하는 인간  ‘호모 사피엔스’에서 가치를 창조하는 인간, 핵심가치로 삶의 가치를 배가시키는 ‘호모 코어밸리우스’의 시대가 펼쳐지다!”라는 메시지의 최신 북코너를 소개하고자 한다.

인문학적 사유 체계 중 하나인 음양오행을 소통과 접목한 독창적인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현재 연간 200회 이상의 전문적인 강의를 통해 대기업, 기업연수원, 정부기관, 은행 등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국내 최초 커뮤니데아 마스터코치 즉 오세진 엠힐링커뮤니케이션센터 대표가 행복한 삶은 나다움에서 비롯되고, 나다움은 핵심가치 중심으로 살아갈 때 비로소 발견된다는 점을 알려주는 ‘호모 코어밸리우스’(도서출판 클라우드나인)을 얼마 전 출간했다.

가치의 발견이 곧 나다움의 발견이라고 말하는 그녀는 ①What 핵심가치란 무엇인가 ②Why 왜 핵심가치가 필요한가 ③How 어떻게 핵심가치를 찾고 실천할 것인가 ④How Much 어떻게 나만의 길을 걸어갈 것인가 ⑤Wow! 핵심가치 찬가라는 다섯 가지의 주제를 통해 핵심가치로 삶의 가치를 배가시키는 방법을 제시하고 이를 나누고자 하는 노력을 이 책에 담고 있다.

이 책에서는, ‘남들처럼 살면서 타성에 젖은 채 불행한 삶을 살고 있지는 않은가?’, ‘내가 지닌 능력과 상관없이 남이 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달려가고 있지는 않은가?’, ‘남들이 좋다고 생각하는 기준에 맞춰 이리 저리 흔들리며 주관 없이 살고 있지는 않은가?’ 라는 질문을 독자에게 던지며 타인을 의식하고, 주관 없이 휩쓸리며 남을 닮으려고 하다 보면 삶의 즐거움은 찾을 길이 없고 이 세상은 온통 회색빛으로 보이게 된다는 점을 강조한다.

저자 오세진은 “누구나 살면서 생각지도 못한 좌절이나 절망 속에서 긴 시간을 보내야 할 때도 있고 예기치 못한 사건과 사고로 몸과 마음에 상처가 남아 흔들릴 수도 있지만, 그럴 때마다 내가 살아가야 하는 이유를 찾아 고민하면서 내 삶의 중심을 잡아주는 것이 바로 핵심가치며, 무의미한 삶에 의미를 부여하고 가치 없다고 생각하는 삶에 어제와 다른 가치를 찾아주는 것 또한 핵심가치이다.”라고 언급한다.

아울러, “핵심가치는 바로 나다움을 찾아 떠나는 사람에게 주는 인생의 선물이라 할 수 있으며, 따라서 앞섬과 나아감이 삶의 전부는 아니라, 남들처럼 살기보다 나답게 살아가는 것이 행복한 삶이고 성공한 삶이라 여기며, 비로소 행복은 멀리 있지 않고 바로 내 핵심가치에 스며들어 있음을 말” 하고 있다. 즉, 『호모 코어밸리우스』는 보다 가치 있는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과 나답게 사는 행복한 삶에 대한 진심 어린 조언을 담은 기록이다.

또한 저자는 이 책이 누군가에게 삶에서 오는 시행착오를 줄이고 행복해지기 위해 나를 발견하고 각성하며 힘차게 나아갈 에너지를 주기를 바라는 등 현재 고려대 교육대학원에서 교육사 철학을 전공하고 있다. 오세진 저자의 주요 서적으로는 소통의 본질과 핵심을 밝혀내고 힐링과 치유의 시너지를 창조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커뮤니데아』가 있다.

소위, 핵심가치는 밖에 있지 않고 내 안에 있다. 밖으로 떠나기 전에 내 안으로 먼저 파고들어 마음속의 지문을 찾아야 하는 이유다. 마음속의 지문을 찾기 위한 여정이 바로 『호모 코어밸리우스』가 되기 위한 가슴 뛰는 여행이다. 이 책은 여행 안내서를 넘어서 인생의 동반자가 되기를 희망할 뿐 아니라, 핵심가치를 찾아가는 여행에 여러분을 초대하고 있다.  

장경욱 기자 newstop2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