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사)관광서비스산업연구원, 내일(25일) 창립 포럼 개최
상태바
(사)관광서비스산업연구원, 내일(25일) 창립 포럼 개최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7.04.2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 복합리조트 개장과 인천의 미래” 주제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사단법인 관광서비스산업연구원이 내일(25일) 창립 포럼을 개최한다.

김준우 인천대학교 교수를 초대 원장으로 지난 3월 창립한 (사)관광서비스산업연구원은 서비스 산업의 중요성과 인천 발전의 연계성 가능성 등에 대한 연구를 위해 교수 및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발족했다.

내일 오후 2시 30분부터 5시까지 인천대 송도캠퍼스 교수회관에서 개최되는 이번 창립 포럼의 주제는 “영종 복합리조트 개장과 인천의 미래”로 정해졌다.

포럼은 조동암 인천시 정무경제부시장과 조동성 인천대 총장의 축사를 하고, 주제 발표에서는 한국관광문화연구원 책임연구원인 류광훈 박사가 ‘복합리조트 국내외 동향과 한국의 위상 및 대응 전략’을 주제로, 서원석 경희대학교 교수가 ‘싱가폴 및 제주도 복합리조트 (카지노)의 교훈과 영종 복합리조트의 방향’을 주제로, 호텔 엠버서더 고문인 정치오 관동대학교 교수가 ‘영종 복합리조트의 성공 요건’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후 패널 및 플로어 토론을 진행한다.

이번 창립 포럼과 관련해 포럼을 준비한 김준우 원장은 “인천의 관광관련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아울러 국내외의 복합리조트 현황 및 인천의 바람직한 정책과 함께 미래 전략을 살펴보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며, “우리가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매우 중요한 시사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사)관광서비스산업연구원은 “최근 인천이 마이스(MICE), 스포츠레져, 물류 등을 포함한 서비스 산업이 부각되고 있고, 특히, 지난 4월 20일 파라다이스 세가사미를 필두로 2020년까지 인스파이어 그리고 시저스 등 인천의 미래를 결정할 중요한 복합리조트 산업들이 계획되어 있는데, 인천시나 인천시민, 그리고 지역 대학에서는 아직도 이러한 서비스 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어 인천의 발전 가능성을 놓치는 일이 될까를 우려하여 이런 상황을 공감하는 교수들과 전문가를 중심으로 발족했다”고 밝혔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