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천안시 FIFA U-20월드컵 자원봉사자 발대식
상태바
천안시 FIFA U-20월드컵 자원봉사자 발대식
  • 김민상 기자
  • 승인 2017.04.24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사절단’ 자원봉사자 200여명, U-20월드컵 성공 개최 위한 의지 다져
사진=천안시청

[KNS뉴스통신=김민상 기자] 천안시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오는 5월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FIFA U-20 월드컵 대회 운영을 앞두고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구본영 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충남축구협회 회장, 천안시축구협회장, 조직위원회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한 자원봉사자는 지난해 12월에 모집돼 서류심사 등을 거쳐 올해 3월 11개 직종 200여명을 선발하고 지난달 1차 현장교육을 실시해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자원봉사자 근무는 직종별 근무일이 조금씩 다르며 월드컵 본대회 시작 전에 공식훈련장, 등록센터, 배차관리 직종이 먼저 근무를 실시하게 된다.

발대식은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구본영 시장의 격려사와 전종한 시의회의장 축사, 위촉장 수여, 자원봉사자 선서, 성공다짐 퍼포먼스, 대동한마당, 특강, 기념 사진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공식행사를 마치고 천안종합운동장 주경기장으로 자리를 옮겨 직종별로 2차 현장교육도 진행해 자원봉사자가 할 임무를 효율적으로 숙지할 수 있도록 현장감을 높였다.

참석한 한 자원봉사자는 “발대식에 많은 분이 격려해 주고 축하해 줘서 감사드리고, U-20월드컵에서 활동하게 되면 적극적인 마음으로 부여된 임무를 책임감 있게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본영 시장은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는 그 무엇보다도 자원봉사자의 역할이 좌우하기 때문에 자원봉사자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한다”며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과 아름다운 마음이 전 세계인에게 전달되고, 65만 천안시민을 대표하는 민간사절단으로 후손에게 영원히 기억에 남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상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