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2만1000명 인파 몰려
상태바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2만1000명 인파 몰려
  • 장수미 기자
  • 승인 2017.04.2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송지구 사실상 마지막 분양,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유럽형 스트리트형 테마상가 ‘비스타 애비뉴’도 동시 분양

[KNS뉴스통신=장수미 기자] 동원개발이 건설중인 경기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아파트와 비스타 에비뉴 상가 모델하우스에 주말 동안 2만1000명의 인파가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동원개발은 삼송택지개발지구 내 주상복합용지 M2블록에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아파트와 단지 내 상업시설인 ‘비스타 에비뉴’를 동시에 분양중이다.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는 지하 3층~지상 35층, 3개동, 아파트 총 312가구로 실수요층이 선호하는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공급한다.

최근 주거 편의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생활인프라를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주거복합시설은 단지를 벗어나지 않고 주거공간에서 수직이동만 하면 쇼핑, 문화 등의 생활인프라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은 욜로족(You Only Live Once)이 증가하면서 삶의 질이 높고 현재를 즐길 수 있는 주상복합을 선호하는 추세로 그들에게 안성맞춤인 공간으로 입 소문이 나고 있다.

상업시설인 ‘비스타 에비뉴’는 지하 1층~지상 3층 3개동으로 연면적 1만7631㎡ 규모다. 고품격 유럽형 스트리트형 테마상가로 지하철 3호선 원흥역 역세권에 외부가 전면으로 노출돼 상가 입지로 최상이다. 이 곳은 주상복합 내 거주수요뿐 아니라, 유동인구도 모두 흡수할 것으로 보인다.

동원개발 분양관계자는 “비스타 에비뉴의 경우 아파트 고정수요 뿐 아니라 삼송지구 내 입주한 4만여 가구의 배후수요를 품고 있어 경쟁력이 높다”며, “상업시설 활성화를 통해 아파트의 가격경쟁력이 상승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최근 삼송택지개발지구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주거복합단지인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로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미 완성단계에 이른 택지지구로 지역 전체의 기반시설이 모두 확충됐고, 교통망 및 학교, 상가 이용이 손쉽기 때문이다. 사업초기에 발생할 수 있는 가격하락 및 위험부담이 사라진 상태로 가시화된 개발호재 덕분에 추가상승세를 기대할 수 있다.

고양 삼송택지개발지구 인근 대규모 상업시설은 올해 오픈을 기다리고 있다. 지난해 11월 개점한 롯데몰 은평점이 이어 올 하반기에 ‘스타필드 고양’과 ‘이케아 고양점’이 오픈을 준비 중으로 신도시급 이상의 인프라가 구축된다.

또 교통호재도 있다. 지난해 6월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 발표를 통해, 동빙고-광화문-은평뉴타운-고양 삼송택지개발지구(지하철 3호선 삼송역)로 이어지는 ‘신분당선 삼송지구 연장안’이 확정됐다. 여기에 GTX 파주운정-동탄 노선도 이용할 수 있게 돼, 도심권을 비롯해 광역적인 접근성도 좋아진다.

현재는 지하철 3호선 원흥역을 통해 종로나 상암, 홍대는 30분 내외, 여의도, 강남은 50분 내외로 도달할 수 있으며, 차량으로 자유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이 용이해 서울 도심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또 교육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옆으로 유치원이 있고 삼송초, 고양중, 고양동산고 등이 도보권에 있다. 삼송도서관, 농협대학교 등도 가깝다.

청약 일정은 오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28일 2순위로 진행될 예정이다. 당첨자발표는 다음달 10일, 정당계약은 같은 달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실시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에 위치해 있다.

장수미 기자 jsy112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