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광주 서구, 체납과태료 문자알림 서비스 구축… ‘주정차 위반’
상태바
광주 서구, 체납과태료 문자알림 서비스 구축… ‘주정차 위반’
  • 김영관 기자
  • 승인 2017.04.23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구는 과태료 문자 알림서비스를 통해 과태료 체납액이 크게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사진=광주서구청>

[KNS뉴스통신=김영관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주정차 위반 체납자에게 정확한 체납 정보를 제공하여 과태료 체납을 최소화하고 성실 납부풍토 조성을 위해 ‘체납과태료 문자알림 서비스’를 구축한다.

주정차 위반 체납자는 지금까지 서구청이 과태료 고지서를 납부자 주소지로 발송하면 납부자는 은행을 방분하여 납부하거나 가상계좌로 납부해 왔다.

하지만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관계로 고지서를 수령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체납자들은 체납 사실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아 체납액도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로 현재 서구의 경우 100만원 이상 고액 체납액이 10억 여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서구는 시대적 흐름에 맞는 보다 편리하고 실질적인 납부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체납과태료 문자 알림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5월 시범운영 후 6월 부터 본격 운영되는 문자알림 서비스는 신용정보회사와 연계하여 체납사실을 체납자에게 문자로 발송하고, 이 후에도 납부치 않을 경우 예금 등을 압류하게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체납과태료 문자 알림서비스는 징수율 향상을 위한 선제적 시스템으로 과태료 체납액 감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김영관 기자 kyk934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