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원고의 별들, 기억과 만나다"...이재정교육감, 단원고 희생자 기억시 전시회 참석
상태바
"단원고의 별들, 기억과 만나다"...이재정교육감, 단원고 희생자 기억시 전시회 참석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7.04.18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8일 오전 남부청사에서 열린 ‘단원고 희생자 261인 기억시 전시회’에 참석, 추모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전시회는 ‘단원고의 별들, 기억과 만나다’를 주제로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학생과 교원에 대한 추모의 뜻을 기리고 참사의 교훈을 잊지 않기 위해 마련했으며, 교육문예창작회 소속 시인 37인이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개막식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을 비롯해 4·16 가족협의회 전명선 운영위원장, 4·16기억저장소 이지성 소장, 교육문예창작회 관계자, 도교육청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전시회의 의미를 더했다.

기억시 전시회는 오는 5월 7일까지 3주간 계속되며, 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161편, 북부청사에서 100편을 만날 수 있다.

이재정 교육감은 “인양된 세월호의 처참한 모습을 보며 우리 사회의 모습과 교육의 현장을 떠올렸다”며 “희생자들의 꿈과 삶과 희망을 엮어 경기교육을 변화시키고, 미래교육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가 그들을 기억하듯이 별빛이 된 희생자들도 새로운 경기교육의 앞길을 비춰 줄 것”이라며 “이 전시회를 학생들이 보고 그들의 꿈을 대신할 수 있도록 경기도 전체 학교에 확대하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족장의 노래’, ‘시화호의 붉은 노을’, ‘그림이 된 소녀’ 등 희생자 한 명 한 명의 못 다한 꿈과 애끊는 가족들의 사연을 시인들이 대신 표현한 작품을 통해 전달하고 있다.

서혜정 기자 alfim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