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2:39 (목)
부산시, 제13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부산시, 제13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 개최
  • 양소담 기자
  • 승인 2017.04.1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시

[KNS뉴스통신=양소담 기자] 부산시는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부산시민공원에서 도시농업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의 전시․체험․문화행사가 함께하는 ‘제13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생명산업인 농업을 통해 부산과 자연이 함께하는 ‘도시농업’을 시민문화로 발전시켜 부산의 도시농업문화를 활짝 꽃피우고자 마련된 행사로 20대에서 30대를 주축으로 전연령대가 함께하는 행사, 이웃과 환경을 생각하는 행사, 도시농업 산업발전을 위한 기업투자 스피치데이 개최 및 국제 심포지엄 개최까지 이전 행사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 돼 진행된다. 

행사구성으로는 도시농업 가치 홍보를 위한 주제·기획존, 전시·체험존, 각종 공모전 및 경진대회, 학술행사, 기획행사 등으로 꾸며진다. ‘주제·기획존’에서는 부산의 역사, 대표산업과 함께하는 ‘도시농업의 만남’을 상징적으로 표현 전시하고 생활환경 속 공기정화식물의 기능과 활용방법을 소개하는 그린힐링오피스와 그린힐링홈관을 운영하며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텃밭유형을 전시한다. 

‘전시·체험존’에서는 우리 꽃 전시회, 학교텃밭 교구교재 전시 등 다양한 전시행사와 손모내기, 채소모종심기, 농기계체험 등 다양한 농사체험, 생활원예체험, 식농체험, 천연염색체험 등이 행사장 곳곳에서 진행돼 직접 보고, 만지고, 맛보는 살아있는 행사들도 진행 된다. 

박람회와 함께 개최하는 전국단위 ‘공모전·경진대회’에는 전국 생활원예 경진대회 등 6개 행사가 개최되며, 총1500만원 시상금이 주어진다.

가장 기대되는 전국 텃밭정원 디자인 공모전에는 전국 36개팀이 참가했으며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15개팀의 작품은 박람회장에서 현장 전시와 심사를 통해 최종 순위를 가리게 돼 참가자뿐 아니라 참관객들에게 특별한 볼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행사기간 동안 개최되는 ‘학술행사’로는 국제 치유농업 심포지엄, 학교텃밭 교구·교재 기술이전 워크숍, 도시농업 공개강좌, 귀농·귀촌 특강, 어린이농업체험교실 등이 마련돼 그동안 궁금하였던 관련 전문지식과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새롭게 시도되는 ‘기획행사’에는 도시농업 문화콘텐츠를 통해 전 연령대가 함께하는 시민문화행사로의 인식변화를 위해 미디어와 도시농업의 융복합 퍼포먼스 ‘샌드아트 개막식’이 진행되며 4일간 무대에서는 셰프와 함께하는 친환경 쿠킹클래스, 브라이언&뜨리아농의 플라워 아카데미, 하눌타리 밴드의 생명나눔 콘서트가 진행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부산도시농업박람회는 도시농업의 장기적 발전을 위한 뉴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도심 속 농업의 필요성 인식 및 공감대를 형성해 농업활동이 재미있고 즐거운 일상이 될 수 있는 변화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제13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소담 기자 tpdlqj11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