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이흥수 인천시 동구청장 “동구를 ‘아동친화도시’로 조성하겠다”
상태바
이흥수 인천시 동구청장 “동구를 ‘아동친화도시’로 조성하겠다”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7.04.1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촉식서 “사회적 약자의 행복권” 강조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촉식 후 이흥수 인천시 동구청장과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인천시 동구청>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이흥수 인천시 동구청장이 “아동친화도시 조성” 의지를 밝혔다.

이 구청장은 지난 13일,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촉식에 참석해 위촉장을 수여하는 자리에서 인사말을 통해 “이번 어린이·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을 통해 아동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 기본권 중 하나인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받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고 의견에 귀 기울여 아동이 행복한 도시,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이 보장되는 아동친화도시로의 동구를 조성해 나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러한 이 구청장의 발언은 아동은 물론 여성, 노인 등 사회적 약자들이 살기 좋은 더불어 사는 동구 실현을 위한 의지를 담았다는 분석이다.

한편, 이날 위촉된 어린이·청소년참여위원회는 어린이·청소년들이 자신과 관련된 정책 및 예산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위원회의 구성은 초등학생 20명, 중학생 7명, 고등학생 8명 등 총 35명이며, 성별로는 남자 15명·여자 20명이다.

권오현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