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KB국민은행, 외국인고객 소통채널 ‘KB 외국인 고객패널’ 출범
상태바
KB국민은행, 외국인고객 소통채널 ‘KB 외국인 고객패널’ 출범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7.04.1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권최초… 파워블로거 등 12명 선발 1년간 활동
KB국민은행은 12일, 명동 본점에서 외국인고객으로 구성된 제1기 ‘KB 외국인 고객패널’ 발대식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 왼쪽에서 두번째 KB국민은행 김남일 중소기업금융그룹대표, 여덟번째 KB국민은행 윤종규 은행장.<사진=KB국민은행>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12일 명동 본점에서 외국인고객으로 구성된 제1기 ‘KB 외국인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 외국인 고객패널’은 국내거주 외국인고객의 금융 관련 니즈와 개선의견을 청취하고 반영하는 외국인 고객 자문단이다. 이번 제 1기「KB 외국인 고객패널」은 각국 커뮤니티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커뮤니티 주요멤버와 파워블로거 등 총 12명이 선발됐으며, 1년간 활동하게 된다.

활동기간 동안 외국인 고객패널은 각국 외국인고객의 의견을 대변해 금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개선사항을 전달하게 되며, KB국민은행은 생생한 현장의견을 적극 반영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도를 점검하고 보완할 예정이다.

지난 2016년 6월말 기준 국내체류 외국인수는 200만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KB국민은행의 외국인 거래 고객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부응해 KB국민은행은 작년 초 외국인고객 전담부서 ‘외국고객부’를 신설했으며, 외국인 특화 신용카드 및 적금 등을 출시해 맞춤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주말영업 특화점포(원곡동/김해/오장동/경안)를 운영함으로써 지속적인 외국인고객 금융편의 증대에 힘쓰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외국인고객 대상 패널형태의 자문단은 금융기관 중 KB국민은행이 처음 도입하는 제도”라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외국인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고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고객소통 채널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