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장준하 아들 장호권, 대선 출마 선언
상태바
장준하 아들 장호권, 대선 출마 선언
  • 장효남 기자
  • 승인 2017.04.1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9 대선, 친일 잔재 등 적폐 청산 시작
이번 대선에 출마를 선언한 장준하 선생 아들 장호권 대표.<사진=장호권 선거대책위원회>

[KNS뉴스통신=장효남 기자] 故 장준하 선생의 아들 장호권 월간장준하사상계 대표가 오늘(11일) 경기 파주시 탄현면에 있는 장준하공원에서 신순범 전 국회의원을 비롯한 시민사회계 인사들과 전국 각지에서 모인 지지자들이 모인 가운데 5·9 대선에 출마하는 출정식을 가졌다.

이날 장 대표는 이번 대선 출마를 “8.15 광복 이후 청산하지 못한 친일잔재 등 온갖 적폐를 청산하기 위한 시작”이라고 정의하면서 “촛불을 들고 박근혜 퇴진과 구속을 외친 것은 국민이 주인인 나라, 양심과 정의가 바로 선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보자는 한 맺힌 절규였다”고 덧붙였다.

장 대표는 출마선언문을 읽어가면서 “촛불을 들고 박근혜 퇴진을 외치던 코흘리개 어린 아이들도 ‘이게 나라냐?’고 탄식한 바 있다. 이런 나라를 우리 후손들에게 물려줘야 되겠냐”고 되묻고 “국가개혁의 동력은 국민이다. 정부는 국가를 지키는 것을 위탁받은 것에 불과하다”면서 “양심이 바로 선 국가를 건설하는데 앞장서겠다”며 자신의 대선 출마의 당위성을 밝혔다.

그러면서 “목숨을 걸고 나서는 이 길은 이 나라의 온갖 적폐와 구태를 청산하는데 일조하는 한편 정치판을 바꾸고, 대한민국의 희망찬 미래를 열 참신한 정치세력을 발굴, 육성하려는 대장정”이라며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에 함께 해 달라”며 자신의 지지를 호소했다.

 

장효남 기자 argu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