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59 (금)
국방부 “‘4월 한반도 위기설’ 등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
상태바
국방부 “‘4월 한반도 위기설’ 등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7.04.1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국방부는 오늘(11일)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확산되고 있는 ‘4월 한반도 위기설’ 등과 관련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문상균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현 상황에서 대북 선제타격 가능성은 낮다고 볼 수 있느냐’는 질문에 “최근 SNS 등에 유포되는 한반도 안보 상황의 과장된 평가에 대해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는 최근 SNS에서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4월 북폭설’, ‘김정은 망명설’ 등은 사실이 아니라는 점을 우회적으로 답변한 것으로 보인다.

문 대변인은 이어 ‘미국 측이 군사작전을 한다면 한국 정부와 협의나 동의 없이 가능하냐’는 질문에는 “누차 강조했듯이 한미 간 긴밀한 공조를 토대로 굳건한 한미 연합방위태세 하에서 이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한국 쪽에 동의를 구한다는 뜻이냐’고 묻자 “모든 분야에서 긴밀한 공조 하에 이뤄질 것”이라며, “동의나 협의는 이런 답변 속에 포함돼 있다. 즉답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한미 간 협의를 통해서 한반도 연합방위체제와 공조 아래 이뤄진다”며, “모든 것은 한미동맹 정신에 의해, 한미동맹 체계에 의해 결정된다”고 강조했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