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브라더스, 생과일쥬스+핫도그 콘셉트로 창업박람회서 인기
상태바
곰브라더스, 생과일쥬스+핫도그 콘셉트로 창업박람회서 인기
  • 김정일 기자
  • 승인 2017.04.1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정일 기자] 경기침체가 이어지면서 외식시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눈높이도 점점 까다로워지고 있다. 영양가 높은 식재료로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기면서 가격 부담까지 낮춘 가성비 높은 메뉴를 원하는 추세가 뚜렷해지고 있다.

생과일주스전문점 ‘곰브라더스’는 이 같은 트렌드에 잘 부합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대표적인 곳이다. 곰브라더스는 국내 최대 회원 농가와의 협약을 통해 건강한 식재료를 합리적 가격으로 확보하고 있다. 주요 품목을 성수기 대비 예측 구매하고, 경쟁 Bidding 시스템을 통한 구매 단가의 효율화를 통해 타 브랜드 대비 우수한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것.

또 태국 청정지역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100% 사탕수수와 화학적으로 정제하지 않은 천연당을 사용해 저칼로리, 고영양가의 건강한 주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곰브라더스 본사는 브랜드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신 메뉴를 출시하고, 1:1 전담 슈퍼바이저에 의한 체계적 관리, 정기적인 매출 분석 등의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보다 높은 수익을 원하는 창업자들에게는 등 자매 브랜드와의 하이브리드 매장 론칭을 통해 수익 다변화를 꾀하도록 하고 있다.

곰브라더스와 비엔나핫도그, 팔도호떡의 복합매장이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열린 대전창업박람회에서 인기를 얻었다.

곰브라더스 조허정 회장은 “많은 검토 끝에 생과일쥬스전문점 곰브라더스의 겨울 매출하락 요인 극복을 위한 자구책을 마련했다”면서 “비엔나핫도그나 팔도호떡과의 복합매장으로 운영하면 가성비 높은 창업이 가능할 뿐 아니라 매출확대를 꾀할 수 있다. 지난 7일부터 3일간 참가한 대전창업박람회에서 20개 계약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올렸을 정도로 예비 창업인들에게 인기를 얻었다”고 말했다.

곰브라더스 마산합성점의 경우 비엔나핫도그를, 성신여대점은 용구네 팔도호떡과의 하이브리드매장으로 안테나숍을 운영하며 지역 맛집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중이다.

제5회 대전충청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에 참가했던 한 관람객은 “이번 박람회 참가업체 중에서 곰브라더스 매장이 가장 눈에 띄었다”며 “여름철에 강한 생과일쥬스전문점과 겨울철에 강한 핫도그나 호떡 매장의 복합매장 콘셉트라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한편 곰브라더스는 오는 27일부터 3일간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비엔나핫도그와 용구네 팔도호떡 등 자매 브랜드에 대한 정보 역시 박람회를 통해 얻을 수 있다.

김정일 기자 jikim2066@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