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59 (금)
“복지국가의 꿈, 어떻게 달성할 것인가”
상태바
“복지국가의 꿈, 어떻게 달성할 것인가”
  • 김동산 기자
  • 승인 2011.04.05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기독교연합회 주최 토론회 … 정동영 최고위원 강연

▲ 정동영 민주당 최고위원 <사진출처=정동영 홈페이지>
5일 오전, 정동영 최고위원은 전주시 기독교연합회 주최로 열리는 복지국가 토론회에 참석, ‘복지국가의 꿈, 어떻게 달성할 것인가’를 주제로 강연했다.

이 날 토론회에서 정동영 최고위원은 복지국가에 대한 비전과 정책 등을 밝히고 ‘복지국가 정치동맹’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정 최고위원은 “보편적 복지와 경제민주화 양 날개로 역동적 복지국가를 건설하기 위해서는 복지국가 비전과 가치를 중심으로 뭉친 ‘세력’이 가장 필요하다”며 “4.27 재보선 이후 그 결과를 바탕으로 야권단일 정당을 건설해야 하며 이를 위해 앞장설 것”이라는 입장이다.

이번 토론회에는 복지국가정치포럼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제주대학교 이상이 교수도 참석해 ‘보편적 복지국가의 담론과 주요정책’에 대해 강연을 할 계획이다. 이상이 교수는 “일자리, 교육, 주거, 노후, 의료 등 5대 민생 불안을 극복하기 위해서 반드시 보편적 복지국가로 가야하며, 이것이 우리의 시대정신” 이라고 강조했다.

5일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 30분간 덕진노인복지관 호반홀에서 진행되는 이 날 토론회는 전북기독교연합회, 전국법인외보육시설연합회, CBS 전북방송, CTS 기독교방송 전북중앙신문, 전북기독신문, 실로암 등이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김동산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