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구미관광 시티투어
상태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구미관광 시티투어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4.0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는 구미시민과 국내외 관광객에게 구미만의 특색 있는 관광자원을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역사·문화·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구미관광 시티투어를 운영한다.

구미관광 시티투어는 4월부터 오는11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주 토요일 오전9시부터 오후4시까지 운영하는 정기투어와 월 5회 정도 맞춤형 수시투어로 나누어 진행된다.

지역의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해 역사문화와 관광지에 서린 숨은 이야기를 들려주며 여행길을 더욱 재미있게 도와준다. 이용 요금은 1인 2,000원이며, 식대와 입장료 등은 별도이다.

정기투어는 구미역에서 출발하며 둘째 주에는 박정희 대통령 생가, 금오산(채미정·올레길) 및 구미에코랜드, 도리사 일대를 탐방하는 금오산관광 코스로 운행하고, 넷째 주에는 왕산기념관, 동락 신나루공원, 신라불교초전지 등을 탐방하며 낙동강 수변경관을 즐길 수 있는 낙동강 유교문화 탐방코스를 운영한다.

한편, 수시투어는 25명이상 단체를 구성·신청하면 일정과 코스를 조정해 수시로 운행이 가능하다.

신청은 구미문화원 홈페이지 또는 구미시 문화관광담당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구미시는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내 스마트폰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해 운영할 예정이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