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고용노동부,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대상자 접수
상태바
고용노동부,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대상자 접수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7.04.05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현주 기자] 고용노동부는 2017년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신청을 오는 28일까지 받는다.

일자리창출 유공 포상은 일자리를 새로 만들거나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데 기여한 사업주, 교수 및 연구자 등 개인과 기업, 대학, 협회 등 단체를 대상으로 지난 2009년부터 수여해오고 있다.
 
포상 규모는 훈장 6점, 포장 9점, 대통령 표창 31점, 국무총리 표창 42점, 장관 표창 83점 등 총 171점이다.

일자리창출 외에도 정부의 일자리대책 추진, 청년해외진출(K-move) 확산, 장년근로자 고용안정 및 고용촉진 등에 선도적 역할을 한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한다.

포상 신청(추천)을 원하는 개인과 단체는 누구나 방문, 우편 또는 온라인을 통해 신청(추천)할 수 있다.

‘일자리창출 유공’과 ‘장년고용촉진 유공’ 부문은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방고용노동관서(지역협력과)에, ‘청년해외진출 유공’ 부문은 한국산업인력공단(해외취업총괄팀)에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주위의 숨은 유공자를 추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정부포상 365일 추천창구'를 통해 인터넷 추천도 가능하다.

최근 3년간 산재 관리 불량, 임금체불, 고액·상습 체납으로 명단이 공개된 사업장(단체)나 대표자(및 임원) 등은 추천에서 제외된다.

포상 대상자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제출된 공적에 대한 현장실사, 공개검증과 공적심사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선정된다. 시상식은 오는 9월 개최될 예정이다.

이현주 기자 newsjxhj@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