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북촌손만두, 대전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상태바
북촌손만두, 대전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04.05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수제 손만두 전문점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가 ‘가맹비 면제’의 특별한 혜택을 가지고 제5회 대전 충청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추웠던 날씨에 창업에 대한 결정을 망설였던 예비창업자들은 전국 170여 개 수제 만두 맛집을 탄생시킨 북촌손만두의 운영 노하우와 특별한 혜택을 확실하게 전달받을 수 있다.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는 대전 충청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관해 주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4가지 혜택을 준비했다. 첫 번째가 ‘가맹비 면제’의 혜택이다. 

오는 4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 동안 개최되는 창업박람회 기간 동안 북촌손만두 설명회 부스를 방문해 상담을 진행한 예비창업자들에게 ‘가맹비 면제’의 특별한 혜택을 준다. 창업비용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는 기회이다.

두 번째로 ‘운영 노하우 전수’의 혜택이다. 보통의 프랜차이즈 본사들은 상담을 통해서 자사의 장점과 창업비용, 검증이 되지 않은 수익에 대해 전달하기에만 급급하다. 

하지만 북촌손만두 부스에서는 지난 10년간 유행했던 아이템들과 브랜들에 대해 장점과 단점, 그리고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비교 분석할 뿐만 아니라, 로드숍과 특수상권에 진입 시 신경 써야 할 부분에 대해 다양한 경험과 사례에 빗대어 설명을 해준다. 

수제 손만두 전문점 북촌손만두가 7년 전 8평의 작은 매장으로 시작해 지금의 인사동 명물이 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미루어 짐작할 수 있는 부분이다.

세 번째가 ‘대표 인기메뉴 시식’이다.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에서는 예비창업자들의 궁금증을 한 번에 풀어주고 박람회를 찾아준 다른 참관객들에게 더 많은 북촌손만두를 알리기 위해 현재 판매되고 있는 28가지의 메뉴 중 ‘튀김만두, 갈비만두, 피냉면, 만두강정’ 총 4종의 대표 인기메뉴를 준비했다.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위해 직접 개발한 만두피를 신선한 만두소와 함께 튀겨 낸 ‘튀김만두’, TV방송으로 더욱 맛을 인정받은 ‘갈비만두’, 매콤하고 알싸함이 입안까지 시원해지는 ‘피냉면’, 거기에 올해 1월 강정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고객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만두강정’까지 총 4종의 만두가 각각의 맛과 멋을 뽐낼 준비를 하고 있다. 

매년 창업박람회 참관 때마다 ‘북촌손만두’ 부스를 가득메운 예비창업자들의 모습을 올해도 예상해 볼 수 있다.

네 번째가 ‘상권탐방’의 혜택이다.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의 상담을 통해 가맹계약을 해주신 예비창업자가 창업 예정 지역의 상가 및 상권에 대한 궁금증이 있을 경우 우선순위로 상권에 대한 분석을 진행해 준다. 다른 예비창업자들보다 먼저 좋은 자리, 좋은 조건으로 입점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번 창업박람회를 기획하고 준비한 조국형(34)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창업에 대한 불안함과 무거운 마음을 갖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유익하고 올바른 정보를 주기 위해 많이 노력했다. 더불어 제2의 직장과도 같은 창업에 대해 자금운용 부담감도 낮춰주고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금번 박람회를 기획했다”며,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가 평범한 동네로부터 10평의 작은 신화를 어떻게 만들어 가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강한 자부심을 나타냈다.

이번 박람회를 찾아온 예비창업자들은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를 통해서 ‘가맹비 면제’의 특별한 혜택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매장을 위한 ‘운영 노하우 전수’, 인사동 명물의 ‘대표 인기메뉴 시식’, 마지막으로 ‘예상 창업지역의 상권정보와 특징’을 얻어 가는 귀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는 박람회를 찾아오지 못한 예비창업자를 위해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수요일에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4월 5일 수요일 진행 예정을 포함해 서울시 종로구 관훈동에 위치한 북촌 손만두 전용 교육장에서 실시하는 창업설명회는 색다른 구성방식과 진행으로 교육장을 찾아온 예비창업자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참가신청은 북촌손만두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사전 신청을 한 예비창업자에게 우선순위 혜택이 돌아간다.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 창업을 희망한다면 서둘러 참가 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