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 오는 7일 대전·충청 창업박람회 참가
상태바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 오는 7일 대전·충청 창업박람회 참가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04.0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가 4월 7일부터 9일까지 대전무역전시관에서 개최되는 ‘제5회 대전 충청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북촌손만두는 7년 전 인사동의 작은 골목, 지금의 ‘쌈지길’이라 불리는 곳에서 약 8평 규모의 작은 크기로 시작해 전국 160여 개 만두맛집 매장을 탄생시킨 수제 손만두 전문점이다. 

북촌손만두의 창업박람회 참가 소식이 각종 SNS와 블로그를 통해 전해지자 홈페이지와 본사 대표번호를 통해 예약상담 신청자가 쇄도했다. 

정직한 맛과 입소문만으로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란 유명세를 얻게 된 노하우와 방법을 알기 위해 예비창업자들의 마음이 덩달아 바빠진 것이다.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 역시 2017년 처음 참가하는 창업박람회인 만큼 예비창업자에게 유익한 정보와 다양한 혜택을 주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했다고 한다.

북촌손만두의 부스 구성은 남달랐다. 금번 창업박람회에서 북촌손만두의 활용 부스는 총 4개이다. 그중 2개는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꾸며졌고, 나머지 2개는 다양한 맛과 멋을 전달해 주는 공간으로 만들어졌다. 

정보제공을 하기 위한 부스에서는 오랜 업무 경력의 ‘상권 전문가’와 ‘매장운영 전문가’가 요즘 유행하는 트렌드 분석부터 10대 아이템에 대한 장단점 파악, 로드숍 매장과 특수상권 매장을 운영하는 노하우에 대해 여러 가지 사례와 경험을 전달해준다. 

그중 짧은 시간 매출을 일으키는 프로모션 방법과 중·장기적인 마케팅 방법에 대한 설명은 북촌손만두만의 오랜 노하우의 정수이다.

다른 2부스에서는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의 다양한 맛과 멋을 확인해 볼 수 있게 조리시연 및 시식행사를 진행한다. 금번 창업박람회에서는 북촌손만두의 대표 메뉴 중 튀김만두, 갈비만두, 피냉면, 만두강정 이상 총 4가지의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직접 만두피를 개발해 방울방울 터지는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튀김만두’는 매콤한 피냉면과 더불어 북촌손만두에서 가장 사랑받는 메뉴 중 하나이다. 

‘갈비만두’ 역시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프로그램에서 주인공들이 즐겨 찾는 메뉴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해 인기가 더욱 치솟았다. ‘만두강정’은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가 강정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면서 올해 1월에 야심 차게 출시한 메뉴이다. 

유익한 정보의 제공만큼이나 창업박람회를 찾아 온 예비창업자들 한 분 한 분, 모두 맛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넉넉한 양을 준비했다고 한다. 

지난해 참가한 총 8곳의 창업박람회에서도 창업상담만큼이나 시식회의 긴 줄이 끊어지지 않는 진풍경이 벌어졌다고 하니 금번 창업박람회에서도 인기를 예상할 수 있다. 

수제 손만두 전문점을 지향하는 북촌손만두가 약 8평의 작은 매장으로 시작해 어떻게 ‘인사동 명물’이 될 수 있었는지 미루어 짐작할 수 있는 부분이다. 

현재, 대전·충정 지역에서 맛있는 ‘북촌손만두’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은 대전지역에 7개 매장, 충청지역에 6개 매장으로 총 13개의 매장이 성업 중이다.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는 금번 창업박람회에서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 창업상담을 받은 예비창업자가 북촌손만두의 매장을 오픈하게 될 시 ‘가맹비 면제’라는 특별한 혜택을 선사한다. 

금번 창업박람회을 준비한 조국형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더 많은 고객들이 ‘북촌손만두’의 맛과 멋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 튀김만두와 갈비만두, 매콤한 피냉면을 맛보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강정의 새로움을 제시하는 만두강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맛볼 수 있는 기회, 거기에 오픈 시 ‘가맹비 면제’라는 특별함까지 준비했다”며,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가 평범한 동네로부터 10평의 작은 신화를 어떻게 만들어 가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강한 자부심을 나타냈다.

대전 충청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통해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의 운영 노하우를 확실하게 전달받을 수 있다. 북촌손만두 홈페이지와 대표번호를 통해 사전 상담 신청을 해주신 예비창업자에게는 우선순위 혜택이 돌아간다고 하니 서둘러 참가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 상담만으로도 두려움 해소와 자신감 회복, 거기에 ‘가맹비 면제’라는 특별한 혜택까지 얻을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