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MYPC 2017, '제1회 메디요가 & 필라테스 콘테스트' 개최
상태바
MYPC 2017, '제1회 메디요가 & 필라테스 콘테스트' 개최
  • 임학근 기자
  • 승인 2017.03.3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밸런싱 요가 & MPA 필라테스’소속 리야, 성지안 팀 종합 대상 수상

[KNS뉴스통신=임학근 기자] 지난 3월 25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있는 베스트웨스턴 강남 호텔에서 '메디요가 & 필라테스 컨퍼런스 2017(MYPC 2017)'의 메인 행사로 '제1회 메디요가&필라테스 콘테스트'가 개최됐다.

이날 콘테스트는 대구 정경아 메디요가 대표가 사회를 맡고 김재민(융복합요가치유학회장), 조승택(한국치유요가협회 부회장), 박영빈(청주 비니요가 앤 메디 필라테스 원장), 안우향(전주 포모사 플라잉아트 요가 원장), 오은주(MPA 사무국장)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했다.

콘테스트의 오프닝을 알리는 광명 요가힐의 아크로 요가 시연 후 오성호 조직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성원 한국치유요가협회장과 김재민 융복합요가치유학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축사 후 본격적으로 시작된 콘테스트는 참가팀별 15분의 발표 시간이 주어졌으며 다이어트 부문, OX다리교정 부문, 체형교정 부문 등 3가지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콘테스트에 참가한 이들은 지난해 부터 시작된 지역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팀으로 다이어트 부문에 리야/여상은, OX 다리교정 부문에 이해인/권민경, 최유미/정승경, 체형교정 부문에 조연정/최은미, 에스더(권선미), 리야/성지안, 이은아 등 총 7팀이 참가했다.

심사기준은 운동 전후 비교에 대한 효과, 변화된 상태의 지속성 및 유지 그리고 변화에 대한 과학적 근거와 논리 그리고 객관적 평가, 치유를 위해 사용된 주된 기법 및 과정 등을 주요 평가 요소로 다루며 참가자들은 이러한 기법이 과학적이고 의학적인 논리에 의한 결과인지를 알려야 한다.

발표에 대한 심사 후 진행된 시상식에서 OX 다리교정 부문 대상에는 이해인/권민경(제주밸런싱요가&스피닝), 최유미/정승경(제주밸런싱요가&스피닝) 두 팀이 공동 수상을 했으며 체형 교정 부문 대상에는 이은아(대전 박보정 요가 다이어트존), 조연정/최은미(서울 동작 메디요가&필라테스)가 공동 수상을 했다. 

마지막으로 종합 대상 부문은 리야/성지안(제주밸런싱요가&MPA필라테스)이 수상했다. OX 다리교정 부문 및 체형 교정 부문 대상에게는 각각 인바디와 바디체크가 수여되었으며 영예의 종합 대상 수상자에게는 기아 모닝 승용차가 수여되었다.

'메디요가 & 필라테스 콘테스트'는 요가와 필라테스를 통한 직접적인 치유의 효과를 경험한 체험을 바탕으로 치유의 과정을 발표하는 자리로 결과보다는 과정 중심의 평가에 우선을 두고 있으며 오는 9월 16일경 총 6개 부문에 대한 제2회 콘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민정 ‘요가 앤 필라테스’ 매거진 편집장은 “이번 콘테스트에서 다루어진 요가와 필라테스를 과학적 치유의 근거를 기반으로 다룬 다양한 내용의 변화 과정을 발표자별 자료를 토대로 심층 분석 및 정리하여 매월 중점적으로 보도하겠다.”라고 밝혔다.

임학근 기자 yhkmadang@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