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무거래 고객 대출신청 서비스 실시
상태바
DGB대구은행, 무거래 고객 대출신청 서비스 실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7.03.2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전용 아이M뱅크로 전국 비대면 영업 본격시동
모바일 전용 비대면 상품... DGB대구은행 계좌가 없는 고객도 365일 24시간 대출신청 가능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DGB금융그룹 DGB대구은행은 모바일 전용 아이M뱅크를 통해 DGB대구은행 계좌가 없는 고객도 대출신청이 가능한 ‘무거래 고객 대출신청 서비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전국 비대면 영업에 나선다.

DGB대구은행 비대면 영업을 활성화 시킬 것으로 기대되는 ‘무거래 고객 대출신청 서비스’는 DGB대구은행에 계좌가 없는 고객도 365일 24시간 온라인 자동서류제출(스크래핑)로 신용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아이M뱅크에 탑재된 모든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에서 제공되며, 론센터 대출 승인 시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 계좌개설 및 전자금융 가입 후 개설된 계좌로 대출금을 수령할 수 있다.

금번 서비스는 대구·경북 지역 외 DGB대구은행을 거래하지 않는 전국 모든 고객이 아이M뱅크를 통해 DGB대구은행의 론센터 비대면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DGB대구은행은 이러한 본격적인 전국 비대면 영업을 위해 작년 말 비대면 대출전담 조직인 론센터에 추가하여 비대면 채팅·화상 상담을 위한 예금/펀드센터를 신설하여 디지털금융센터로 확대 개편했고, 지난달 아이M뱅크 2.0 서비스 출시를 통해 영업점 방문 없이 다양한 금융상품의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하게 됐다.

DGB대구은행의 비대면 대출 상품은 직장인 대출과 주택담보대출, 중금리 대출 등 다양한 상품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직장인을 위한 비대면 대출 상품으로는 ‘직장인 e-로운 대출’, 새내기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 e-Start론’ 등이 있고 주택 관련 상품으로는 스마트폰을 통해 2~3영업일 만에 아파트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는 ‘DGB무방문주택담보대출’, 아파트 소유자를 위한 ‘우리집-e로운 통장대출’ 등이 있다.

또한 고금리에 지친 2금융권 이용자를 위한 ‘DGB똑똑딴딴중금리대출’, 서민지원대출인 ‘DGB새희망홀씨대출’ 등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비대면 대출 상품을 서비스 중이다.

영업점 방문 없이 우대금리로 최대 5천만원까지 당일 대출이 가능한 론센터 비대면 신용대출은 2015년 서비스 출시 이후 9,286건 신청, 판매액 약 460억원 등 DGB대구은행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금번 대구·경북 지역 외 DGB대구은행을 거래하지 않는 전국 모든 고객이 아이M뱅크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DGB대구은행 무거래 고객 대출신청 서비스를 실시해 더 가까이 더 큰 혜택을 드린다는 방침이다.

박인규 은행장은 “DGB대구은행은 아이M뱅크와 비대면 영업조직인 론센터, 예금/펀드센터를 통해 인터넷전문은행의 본격적인 영업에 대응하는 한편, 영업점과 연계한 O2O(On-Off라인) 비대면 마케팅을 통해 수도권 및 역외지역 영업기반을 확대해 100년 은행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고 말하면서 “DGB대구은행의 편리하고 유익한 서비스를 대구·경북지역을 넘어 전국 모든 고객에게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편의성과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라는 뜻을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