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충남도, 경관실무협의체 ‘MBL Team’ 구성
상태바
충남도, 경관실무협의체 ‘MBL Team’ 구성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3.24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관제도 개선 발전방안 마련 총력
‘충남도 경관실무협의체’ 회의 모습. <사진제공=충남도>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도가 도내 경관의 체계적인 관리 대책 수립에 나선다.

이를 위해 충남도는 도내 각 시·군을 비롯해 충남연구원과 경관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오늘(24일) 제1차 실무회의를 열고 체계적인 경관조성을 위한 협의체 구성과 역할·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충남도 경관실무협의체’는 가칭 ‘MBL Team’(Make Beautiful Landscape Team)로 정했다.

협의체는 도와 시·군이 함께 조례 제·개정, 경관계획 수립, 경관위원회 구성·운영 등을 추진하고, 충남연구원의 전문가 자문을 통해 경관제도 개선 발전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지원한다.

또한, 충남도는 협의체 운영을 통해 경관계획·사업·협정·심의·위원회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경관조례를 미 제정하거나 일부 제도가 미비한 조항을 올해 안에 제·개정하도록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충남도는 도시 및 농어촌 공공디자인, 범죄예방디자인 공모 사업을 확대 추진하고 옥외광고물 정비 등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등 외적인 인프라 구축에도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특히, ‘MBL Team’는 충남도내 각 시·군이 자발적으로 경관개선의 의식을 높이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충남도와 시·군 담당 팀장, 충남연구원 박사급 전문가로 구성됐다.

‘MBL Team’ 구성과 관련해 김관호 충남도 건축도시과장은 “충남도의 경관 개선대책을 위해 실무협의체인 ‘MLB Team’을 적극적으로 운영하여 충남만의 특색 있고 아름다운 경관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조영민 기자 dt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