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영통 코치미 영어, 플립러닝으로 내신과 수능 모두 잡는다
상태바
수원 영통 코치미 영어, 플립러닝으로 내신과 수능 모두 잡는다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7.03.2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인터넷 동영상 강의와 학원에서의 현장강의를 겸하는 코치미 시스템을 접목시킨 코치미 영어학원이 수원 영통에 개원했다.

코치미는 수업을 듣고 과제를 하는 기존의 학습 패턴이 아닌, 인터넷 강의를 통해 스스로 학습 후 학원에서 강사와의 수업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교류 할 수 있는 Flipped Learning 학습법(일명 거꾸로 교실)으로 이미 경험한 많은 학생들의 검증을 받았다.

수원 영통 코치미 김용준 영어의 중등과정 슬로건은 ‘기초부터’다. 기초 문법부터 고급 어법 활용문제까지, 기초 영작(글쓰기)부터 고급 에세이 쓰기까지, 짧은 문장 읽기부터 긴 문장 독해까지 레벨별로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저학년의 경우 영어학습을 장기적 관점으로 보아 흥미위주 읽기 수업과 쓰기 수업에 초점을 맞추고, 고학년은 고등 진입을 위한 기초 다지기와 고등 과정 맛보기 등으로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유도하는 교육을 진행한다. 고등과정은 ‘내신과 수능 두 마리 토끼를 잡자’는 슬로건 아래, 기초 구문부터 고급 구문 활용까지 모의고사 기출문제 풀이와 유형풀이 수업, 학교별 맞춤 내신 수업 등 입시에 필요한 수업 과정에 집중한다.

내신 문제를 직접 제작해 학생들의 수업 참여도를 향상시키고, 매 전국 모의고사와 EBS 연계 교재에 대한 서술형 문제를 자체 제작해 전국에 유통 시키고 있다. 이 책을 이용한 다른 선생님들의 피드백을 통해 적중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또 김용준 원장이 저자로 직접 참여한 시중에 출판된 여러 권의 책을 바탕으로 모의고사 유형수업과 구문독해 수업을 직접 진행하는 것도 영통 코치미의 차별점이다. 김 원장은 천기누설1, 천기누설2, 천기누설3, 절대평가 구문독해, 절대평가 유형독해, 절대평가 1등급 독해를 출간한 입시 전문가다. 모의고사 기출 문제는 유형별로 풀며 학생 스스로가 약한 유형을 인지 후 그 유형을 반복하며 강화시키는 훈련을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김 원장은 “코치미 홈페이지에 있는 인강을 미리 듣고 수업에 참여 할 수 있어 스스로 모르는 것을 질문하는 질적인 수업이 가능하다”며 “학생들에게 교육과 함께 배려, 소통, 도전의 가치를 심어주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항상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가짐으로 긍정적인 가치를 공유하며 발전을 위한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코치미 영어학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영통 코치미 학원에서 활용하고 있는 한국형 플립러닝(KFP) 코치미 프로그램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박사 연구진 10명이 개발했고 EBS, 메가스터디, 강남구청 등에서 직접 강의를 한 베테랑 강사진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서혜정 기자 alfim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