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8:33 (금)
사천 곤명생태학습체험장 업사이클링 추진
상태바
사천 곤명생태학습체험장 업사이클링 추진
  • 정호일 기자
  • 승인 2017.03.2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푸른사천21실천협의회(회장 김종기)는 지난 20일 곤명면 완사마을회관에서 곤명생태학습체험장 문화예술프로젝트 업사이클링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곤명생태학습체험장 업사이클링은 곤명생태학습체험장 활성화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곤명면 상수원보호구역의 버려진 폐목이나 쓰레기를 수거해 예술작품으로 승화시키는 사업이다.

이 날 설명회에는 푸른사천21실천협의회 임원, 시 관계자, 곤명 완사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해 사업내용 및 추진방법, 주민참여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는 업사이클링 추진을 위해 완사주민들과 오는 30일 곤명 상수원 보호구역 일원에서 폐목 및 쓰레기 수거작업을 실시, 예술작품 제작에 활용할 계획이며, 향후 계획으로 소망을 먹는 용, 폐목재를 활용한 울타리 , 생각하는 의자, 지구를 밝히는 꽃 등을 제작 설치함으로써 곤명생태학습체험장이 많은 사람들이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작품을 제작 전시함으로써 쓰레기의 새로운 가치 창출과 지역주민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한편 방문객들에게는 볼거리를 제공하여 지속가능한 생태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정호일 기자 hoiel@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