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3D조형학원, 3D프린트 인체 해부학 전문 모형 개발 출시
상태바
BH3D조형학원, 3D프린트 인체 해부학 전문 모형 개발 출시
  • 이률복 기자
  • 승인 2017.03.24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률복 기자] 국내 최초 3D프린터, 3D프린팅 국비지원 전문교육기관 BH3D조형학원이 1년 6개월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제작된 전문적 인체해부학 모형을 선보인다.

인체해부학 모형은 조형전문가와 의과대학 교수들의 정확한 검수를 통해 제작된 결과물로 근육의 개별 묘사 및 지방의 크기와 신체 부위 위치를 사실감 있게 표현했다. 30cm 높이로 제작된 해당 모형은 단수화된 각상모형의 경우 인체의 면 구조에 맞게 정리·제작됐으며, 예비의료인이나 게임, 토이 등에 종사하는 3D캐릭터 모델러들에게 유용한 자료가 될 전망이다.

게임 업체에서 지브러시 프로그램을 이용한 디테일한 3D모델링 능력을 중요시하고 있는 현황에 정교하게 3D모델링이 된 남성 인체모형의 경우 좋은 자료로써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근육이 극대화된 강인한 모습의 남성 인체모형은 역동적인 게임캐릭터로써 응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여성 인체모형의 경우 한국인 특유의 신체 구조를 갖추면서도 전문 발레리나 체형을 계측해 제작돼 일반적인 한국인보다 팔, 다리가 길고 늘씬한 외형을 지니고 있어 게임캐릭터뿐만 아니라 피규어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BH3D조형학원 제작 인체해부학 모형의 출시일은 오는 4월 중순으로 예정이며, 시옷 온라인샵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학원 관계자는 “4월 진행 예정인 모형 판매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MD 상품화해 향후 키덜트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싶다”며 “키덜트 산업의 대표 격인 피규어, 구체관절인형 제작 교육을 통해 보다 효율적 상품의 제작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전했다.

2016년도 수강생의 경우 졸업자 절반 이상이 키덜트 산업과 밀접한 피규어 제작회사, 애니메이션 및 게임관련 회사로 진출했다. 

한편 BH3D조형학원은 오는 4월 지브러시& 인체조형 수업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지브러시& 인체조형 수업을 수료한 학생들은 졸업 시기에 창업 및 취업 전담 선생님을 통해 수시로 취업처 알선과 창업 아이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 피규어 샘플 및 교육생 간 교류, 연 3회 무료 외부 전시 등 다양한 지원도 제공한다.

BH3D조형학원은 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 교육이 가능하므로 이를 통해 수강하려는 학생은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서 국비신청 절차를 거쳐야 한다.

이률복 기자 startofdream@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