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대한민간자격증협회, 롯데·SK·금호아시아나그룹 등 취업시즌 맞아 무료수강 이벤트 실시
상태바
대한민간자격증협회, 롯데·SK·금호아시아나그룹 등 취업시즌 맞아 무료수강 이벤트 실시
  • 장수미 기자
  • 승인 2017.03.23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수미 기자] 삼성, LG, 현대차, CJ그룹 등이 원서접수를 마감한 가운데 대한민간자격증협회(대민협)는 상반기 채용 및 취업시즌을 맞아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자기주도학습코칭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47종에 대한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금번 무료수강 이벤트는 상반기 채용 시즌을 맞아 취업에 활용 가능한 학교폭력예방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등의 유망 민간자격증 취득과정을 취준생들이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참여방법은 대한민간자격증협회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추천인란에 ‘TOP’ 입력 후 수강신청까지 하면 독서논술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아동심리상담사 등 47종의 유망 민간자격증 취득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일정 출석률 달성 시 진행되는 온라인 자격증 시험에도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주요 취업포털사이트에 따르면 삼성, LG, CJ, 현대차 등이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 원서접수를 마감한 가운데 SK그룹, 롯데그룹, GS리테일, 금호아시아나그룹, 아모레퍼시픽그룹 등도 서류마감을 앞두고 있다.

SK그룹은 상반기 대졸 신입·인턴사원 모집을 오는 24일(금)까지 진행하고, GS리테일은 오는 27일 지원을 마감한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오는 30일까지 상반기 신입사원 원서접수를 진행하며, 롯데그룹은 오는 4월 3일까지가 마감이다. 그리고 지난 20일부터 그룹과 계열사 신입사원 공채를 시작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서류접수 마감은 오는 4월 10일까지다.

업체 관계자는 “기업들이 채용 규모를 줄이고 공채보다는 수시채용으로 방향을 돌리면서 올해는 작년에 비해 더욱 취업하는 게 쉽지 않을 전망이다. 이에 대한민간자격증협회에서는 상반기 취업시즌을 맞아 취준생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스피치지도사, 안전교육지도사 등 47종의 유망 민간자격증 취득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대한민간자격증협회(대민협)의 민간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관련 분야 취업에 활용이 가능하며, 종류에는 아동복지상담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색채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토의토론지도사, , 아동교육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진로코칭지도사, 인성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북아트지도사, 놀이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등이 있다.

무료수강은 ‘대한민간자격증협회(대민협)’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시 추천인 코드란에 'TOP' 을 입력 후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한편, 대한민간자격증협회에서는 수강생들이 선호하는 자격증에는 음악심리상담사, 부모교육지도사, 색종이접기지도사, POP디자인지도사, 풍선아트지도사, 노인복지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가족문화상담사, 아동요리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등이 있다고 전했다.

장수미 기자 jsy112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