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32 (목)
세월호 구름 vs 지진 구름, 국민적 관심 사로잡은 세월호 인양 ‘핫이슈 등극’
상태바
세월호 구름 vs 지진 구름, 국민적 관심 사로잡은 세월호 인양 ‘핫이슈 등극’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7.03.23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세월호 인양이 사회적 이슈로 급부상 중이다.

23일 오전 11시 기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세월호 구름’이 등극한 가운데 연이어 ‘세월호’, ‘세월호 인양’ 등이 떠오르는 기현상이 속출한 상황이다.

현재 세월호 인양과 관련해 온라인 커뮤니티의 게시판을 중심으로 ‘세월호 구름’이라는 제목의 글과 사진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어 화제를 모으는 중이다.

과거 이와 유사한 사례로 ‘지진 구름’이라는 사진이 유포되어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특히, 2016년 11월 지진의 공포가 사회를 휩쓸던 무렵 인스타그램에는 100여건이 넘는 ‘지진 구름’ 사진들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대부분 다대포, 영도, 대연동, 광안리, 해운대, 송정 등 부산 지역에서도 해안가를 끼고 있는 지역들에서 촬영이 된 것으로 알려진다.

한정근 문화평론가는 “온라인 상에서 유포된 ‘구름 지진’은 정부의 지진 관련 미흡한 대처에 실망한 시민들의 불신과 불안감에서 비롯된 사회 현상”이라며, “이번 '세월호 구름' 또한 세월호 인양에 대한 국민적 염원과 관심의 표현으로 풀이된다”고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당시 기상청에서는 ‘지진 구름’에 대해 “가을철에 볼 수 있는 흔한 권적운일 뿐이며 지진 활동과 구름의 연관성은 없다”라는 취지로 설명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