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2017년 '세계 물의 날' 기념식 개최…물 관리 발전 기여자 정부 포상
상태바
2017년 '세계 물의 날' 기념식 개최…물 관리 발전 기여자 정부 포상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7.03.22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현주 기자] 환경부는 국토교통부와 공동으로 오늘(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매년 3월 22일로 지정된 '세계 물의 날'은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물 문제 해결에 전 세계의 동참을 호소하기 위해 유엔(UN)이 1992년 지정해 선포한 날로 우리나라는 지난 1995년부터 정부 차원의 기념행사를 개최해왔다.

유엔은 올해 '세계 물의 날' 주제를 '웨이스트워터(Wastewater)'로 정하고, 미래세대를 위해 하수 발생량을 감축하고 재이용을 촉진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환경부는 유엔 주제와 연계하여 '하수의 재발견, 그리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주제로 선정했다.

이번 기념식은 하수의 재이용이 가지는 환경적·경제적 가치를 조명해보고자 마련됐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이날 기념식에서 그간 우리나라의 물 관리 발전에 기여한 16명에게 훈장, 포장, 대통령표창 등 정부포상을 수여했다.

홍조근정훈장 수상자인 홍준형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교수는 한국환경법학회 회장 및 고문으로 활동하면서 물관련 정책 및 법제 연구에 매진해온 점과 '댐 사전검토협의회' 위원장으로서 수자원과 환경 문제 갈등 해결에 적극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현주 기자 newsjxhj@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