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꿈의대학 23일부터 수강신청 시작
상태바
경기꿈의대학 23일부터 수강신청 시작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7.03.21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오는 23일부터 고등학생들의 진로·적성을 위한 경기꿈의대학 2017년 1학기 수강신청을 시작한다.

수강신청은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1차 수강신청은 오는 23일부터 4월 1일까지, 2차 수강신청은 오는 4월 3일부터 6일까지 실시하며 선정 학생에게는 4월 2일 및 7일 각각 휴대폰 문자메시지(SMS)로 안내한다.

강좌별 정원 초과 시 온라인 자동추첨으로 수강 학생을 선정하며, 자동추첨에서 선정되지 못한 경우 2차 수강신청을 통해 희망하는 강좌를 다시 신청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최대 3개 강좌까지 가능하며, 수강 신청 시 지역제한은 없으나 교통편이나 이동거리 등을 고려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강좌를 선택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다.

1학기 경기꿈의대학의 개설 강좌는 거점시설형 345개, 대학방문형 800개 총 1145개로, 오는 4월 10일 개강할 계획이다.

학생들의 수강신청 결과에 따라 최종 개설 강좌를 확정하며, 개강에 앞서 고등학교 및 대학교에서는 강좌 안내와 안전교육 등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한다. 일부대학에서는 학생 수강신청 현황을 토대로 셔틀버스 운영 및 구내식당 연장 운영 등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도교육청 목용숙 교육과정정책과장은 “경기꿈의대학의 다양한 강좌를 통해 학생들의 다채로운 꿈이 현실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면서 “학생들이 배움의 과정에서 더 넓은 세상과 만나고 스스로 행복한 미래를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혜정 기자 alfim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