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파리 한인들 “우리는 이재명이 필요합니다” 지지선언
상태바
프랑스 파리 한인들 “우리는 이재명이 필요합니다” 지지선언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7.03.2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마감 민주당 재외국민 경선 등록 마감 문제제기도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지난 18일 파리 17구의 한 식당에서 파리 한인들이 '촛불혁명 완수를 위해, 우린 이재명이 필요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이재명 지지자의 밤 행사를 가졌다.

스물둘의 젊은 유학생에서부터, 성남에서 이재명 시장의 복지정책을 경험한 바 있는 젊은 예술가들, 여든에 이르는 오래된 원로 교민에 이르기까지, 각자 뜨거운 열정으로 이재명을 지지하는 이유를 이야기하고 이재명이 걸어온 길, 공약들을 언급하며, 사이다라는 닉네임을 얻게 한 연설들을 동영상 화면으로 관람하기도 했다.

특히 21일 마감 예정인 더불어민주당의 재외국민 경선등록에 대한 성토가 이어지기도 했다. 이들은 짧은 경선등록 기간, 번번히 에러가 나는 사이트 체계, 등록 성공 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답답한 구조 등을 언급하며 사이트에 대한 문제제기와 기간 연장 등을 더불어 민주당에 공식문제 제기하기로 했다.

이날 교민들은 각자 음식을 마련해 왔고, 프랑스 예술가 RIWAN TROMEUR는 직접 촛불혁명의 촛불 든 시민들을 형상화한 현수막을 제작, 장식해 주기도 했다. 희완 트로뫼르는 “전 세계 유래가 없는 한국의 촛불혁명의 완수를 위해 다른 누구도 아닌 이재명 시장이 꼭 당선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열정적인 지지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참석자들은 이날 즉석에서 이재명 캠프에 전달할 후원금을 모으고 지지선언문을 채택했다.

한편 LA에서도 같은 날 저녁 이재명 지지한인들의 첫 후원회가 조직됐으며 호주 교민들 사이에서도 이재명 지지선언이 조직되고 있는 등 재외국민 커뮤니티 사이에서 이재명 지지선언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서혜정 기자 alfim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